뷰페이지

홍상수 감독 이혼소송 첫 재판 10분만에 끝나…부인 ‘무대응’

홍상수 감독 이혼소송 첫 재판 10분만에 끝나…부인 ‘무대응’

입력 2017-12-15 18:15
업데이트 2017-12-15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 재판 내년 1월 19일…홍 감독 대리인 “주장 자료 낼 것”

홍상수X김민희, 5번째 영화 ‘풀잎들’
홍상수X김민희, 5번째 영화 ‘풀잎들’
홍상수 영화감독이 부인을 상대로 제기한 이혼소송에서 부인 측은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열린 첫 재판은 기본적인 내용만 확인한 채 끝났고 법원은 내년 1월 19일에 다시 재판을 열기로 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2단독 김태환 판사는 이날 오후 홍 감독이 제기한 이혼소송의 첫 변론기일을 열었다.

이날 변론에 홍 감독이나 부인은 출석하지 않았다. 홍 감독의 부인은 소송대리인도 선임하지 않은 상태다.

홍 감독의 소송대리인들만 출석한 재판에서는 소송을 제기한 이유 등을 밝히는 기본적인 절차만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 자체도 10분이 채 되지 않아 끝났다.

홍 감독의 소송대리인은 재판 후 취재진에게 “다음 기일이 내년 1월 19일로 잡혔다”며 “상대방이 재판에 안 나오긴 했지만, 저희 측 주장 자료들을 재판부에 낼 것”이라고 말했다.

법원은 홍 감독 부인 A씨에게 지난 9월 소장과 소송 안내서를 공시송달 형태로 보냈다.

공시송달이란 당사자의 주소지나 근무장소를 알 수 없는 경우 법원 게시판이나 관보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다른 송달 방법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인정된다.

법원은 지난달 초 A씨에게 변론기일 소환장도 공시송달로 발송했지만 A씨 측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앞으로도 공시송달로 변론이 진행될 경우 법원은 홍 감독의 주장과 증거만 검토해 판결을 선고하게 된다.

법조계에서는 이혼소송 진행 및 결론과 관련해 다양한 전망이 나온다.

우선 원고인 홍 감독 측이 이혼에 책임이 있는 경우라면 법원에서 이혼 청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다만 배우자가 오기나 보복 감정 등 때문에 소송에 의도적으로 응하지 않는 것이라는 점을 홍 감독 측이 입증하면 이혼 주장을 받아들일 수도 있다.

법조계 관계자는 “실제 변호사들이 어떻게 변론하느냐에 달렸다”고 설명했다.

여배우 김민희씨와의 불륜설이 불거진 홍 감독은 지난해 11월 법원에 이혼조정을 신청했다. 법원은 당시에도 A씨에게 조정신청서와 조정절차 안내서를 2차례 보냈지만, 송달이 이뤄지지 않았다.

서울가정법원은 결국 ‘조정하지 않는 결정’을 내렸고, 홍 감독은 지난해 12월 20일 정식 이혼소송을 제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