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설가 이외수 “다음 작품은 함양에서 집필할 것”

소설가 이외수 “다음 작품은 함양에서 집필할 것”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2-21 16:48
업데이트 2017-12-21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천군의회 결국 퇴거 결정...네티즌 “필요할 때는 삼키고 필요없으면 뱉나”

강원도 화천군의회와 일부 주민들에 의한 감성마을 집필실 퇴거 요구를 받고 있는 이외수 작가가 경남 함양으로 둥지를 옮길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함양여중서 특강하는 이외수 작가
함양여중서 특강하는 이외수 작가 이외수 작가가 21일 경남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함양여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람은 동물이 아닙니다’ 라는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함양군 김용만 제공)
2017.12.21 뉴스1
이 작가는 21일 오후 자신의 고향인 함양군의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함양여중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서 “다음 작품은 함양에서 집필하겠다”고 밝혔다.

이 작가는 “60년 만에 돌아오는 함양, 감개무량하다”며 “후배들을 모시고 재능 기부하는 자리가 너무 뜻깊고 감사하다”고 입을 뗐다.

그는 “일반적으로 태어난 곳이 고향이고 작가는 글 쓰는 곳이 고향이며 도인은 깨달은 곳이 고향인데 제게 함양은 이 세 가지 모두 고향이기를 소망한다”며 “드디어 제 소망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작가는 구체적으로 “다음 작품은 함양에서 집필할 것”이라고 말해 함양 정착의사를 내비쳤다. 그는 세계가 주목하는 함양, 건강하고 행복한 함양을 만드는데 작가로서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함양군 측은 “이 작가가 아직 명확한 의사를 밝히지 않았지만 작가의 고향인 만큼 함양에서 집필 활동을 하고 싶다고 하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최근 리모델링된 안이면에 있는 전래놀이 체험장을 집필실로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한편 현재 이 작가가 머물고 있는 강원도 화천의 군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이 작가에 대해 퇴거 조치해야 한다는 취지의 결과 보고를 채택하고 21일 군의회는 본회의를 열고 감성마을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를 원안 의결했다.

지난 8월 화천군 감성마을에서 열린 문화축전 시상식에서 이 작가가 자유한국당 소속의 최문순(63) 화천군수에게 욕설을 하고 소란을 피웠다는 이유에서 군의회가 나서서 이 작가가 감성마을을 불법 점유하고 있다는 주장을 하며 특별 사무조사를 실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