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남북회담 왜 했나…북한에 판만 깔아줘”

한국당 “남북회담 왜 했나…북한에 판만 깔아줘”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09 23:01
업데이트 2018-01-09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은 9일 열린 남북고위급 회담에 결과에 대해 “공개된 3개 항의 공동보도문 내용을 보면 남북회담을 왜 했는지 회의감마저 들게 한다”고 혹평했다.
이미지 확대
25개월 만에 손잡은 남북
25개월 만에 손잡은 남북 9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린 남북 고위급회담에서 우리 측 수석대표인 조명균(왼쪽) 통일부 장관이 북측 수석대표인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과 반갑게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판문점 사진공동취재단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북한에 안하무인·적반하장의 판을 깔아준 회담”이라며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대변인은 특히 ‘남북관계의 모든 문제를 당사자인 남북이 대화로 해결한다’는 부분을 거론하며 “만약 이것이 ‘민족 문제는 민족끼리 푼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강력한 국제 공조를 통해 북핵 문제 해결이 시급한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미래의 안전을 넘겨준 치명적 결과”라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이어 “이는 남북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든, 어떤 식의 통일이든 ‘평화면 된다’는 북한의 논리에 말려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심각한 대북인식과 협상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우리측의 북한 비핵화 언급에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여전히 북한의 안하무인과 적반하장이 그대로 드러난 부분”이라며 “우리 정부가 북한과의 대화에 집착한 나머지 평창올림픽을 빌미로 (북한에) 마음껏 자기주장을 펼칠 장만 깔아준 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핵과 미사일 완성을 위한 시간만 벌어주는 회담이 아닌지 근원부터 살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