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바른정당과 우리는 물과 기름”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바른정당과 우리는 물과 기름”

김지수 기자
입력 2018-01-11 16:38
업데이트 2018-01-11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전남 당원간담회서 바른정당과 통합 시도 성토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의원모임인 국민의당 지키기 운동본부는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당원간담회를 열고 안철수 대표가 추진하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하게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당원 간담회 참석한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당원 간담회 참석한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국민의당 내 통합반대파인 최경환(왼쪽부터), 박준영, 박지원, 조배숙, 천정배 의원들이 1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민의당 지키기 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보수야합 저지?국민의당 정체성 지키기 광주?전남 당원 간담회’에 참석해 국민의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간담회에는 운동본부 소속 조배숙·박지원·박준영·최경환·장정숙·천정배·정동영·장병완·박주현 의원과 지역 당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운동본부 대표 조배숙 의원은 모두발언에서 “정당은 정체성이 중요한데 바른정당과 우리는 물과 기름이다”며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도 햇볕정책 버리고 통합하자고 하자는데 이는 호남을 무시하는 것이고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바른정당은 의원들의 탈당으로 빈껍데기만 남은 정당인데 뭐가 급해서 구걸하는지 답답하다”며 “국민의당을 지키고 보수야합을 저지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안 대표를 겨냥한 비난의 목소리를 더욱 높였다.

박 의원은 “전당대회 소집을 위해 대표당원을 조정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박정희, 전두환도 하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저는 안 대표는 박정희 전두환의 길을 가고 있다 이렇게 정의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안 대표, 유 대표 서로 좋아 죽겠으면 나가서 하라 우리는 더는 못 기다린다”며 “안 대표가 우리와 함께하기 위해서는 사과하고 햇볕정책 등 우리의 가치관을 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장병완 의원은 “안철수 대표가 다음 대선에서 보수 쪽 대선 후보가 되려고 바른정당과 통합을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장 위원장은 “안 대표가 호남을 외면하고 바른정당과 통합하려는 이유는 대선에 있다”며 “안 대표는 다음 대선에 민주진보 세력 후보가 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며 안 대표를 강하게 비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 대표의 통합 시도에 대한 지역 당원들의 성토도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시의원은 “하루빨리 당내 갈등을 봉합하고 지방선거 대비 체제로 가야 하는데 언제까지 섞일 수 없는 정당과 합하네 마네로 허송세월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