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콩서 가족살해 혐의 한국 사업가 정신 감정

홍콩서 가족살해 혐의 한국 사업가 정신 감정

입력 2018-01-16 16:30
업데이트 2018-01-16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4일 홍콩 리츠칼튼 호텔에서 벌어진 모자 살해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국인 사업가 김모(42)씨에 대해 홍콩 언론들이 깊은 관심을 보이며 자세한 보도를 하고있다. 유명 초콜릿 업체 대표인 김씨의 실명과 얼굴 사진은 물론 살해당한 그의 아내와 아들의 실명과 사진까지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홍콩 법정으로 호송 중인 한국인 가족살해 용의자. 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홍콩 법정으로 호송 중인 한국인 가족살해 용의자. 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김씨가 운영한 업체에서 일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그의 구속과 밀린 임금에 대한 조사를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지난 5일 제기해 16일 현재 70명이 참여한 상태다. 김씨에 대한 청와대 청원은 “대표가 행방불명이며 업체에서 일한 직원과 알바생들은 11월 월급이 두달째 밀려있는 상태다. 2017년 내내 단 한번을 제외하고는 제 날짜에 월급을 받아 본 적이 없다. 9월 급여부터 한달을 미루더니 10월 급여는 두 달 이상이 지난 12월 말에 받았고 11월 월급과 퇴직금은 감감 무소식이다. 심지어 8월 급여는 본사가 아니라 알바생들이 속해있는 회사에서 임의로 지급했다. 8월부터 본사가 한 번도 급여를 제대로 준 적이 없어 노동청, 신문고 등 여러 신고기관에 억울함을 호소했다. 알바생들이 속해있는 회사는 이미 신고를 많이 당했다며 아무렇지도 않다는 입장이다”라며 어려움을 호소하는 내용이다.

 홍콩 인터넷매체 ‘홍콩01’은 서울에 있는 기자가 직접 삼청동에 있는 김씨가 운영한 3층짜리 매장을 찾아 ‘전기사용계약 해지 예정 알림’ 고지서를 사진으로 찍어 보도했다. 김씨가 운영한 삼청동과 광화문 매장은 현재 문이 닫힌 상태며 전기료도 3개월분 147만원이 미납돼 지난 11일 전기공급이 정지됐다. 홍콩 기자는 마포의 홍대 지점까지 찾아 영업은 하고 있지만 손님이 없어 매우 황량한 상태라고 전했다.

 김씨는 홍콩 리츠칼튼 호텔에서 약 13㎝의 세라믹 칼을 이용해 아내와 6살 난 아들의 목을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범행에 사용된 칼은 홍콩에서 구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지난해 미국의 유명 초콜릿 브랜드를 한국에 들여왔다.

홍콩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통역을 통해 자신의 아내와 자녀를 죽이고 한국인 친구를 술 취한 채 부른 기억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 일가족은 지난 6일 90일짜리 비자로 홍콩에 입국했으며, 리츠칼튼 호텔에는 10일부터 투숙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김씨가 16일 7분간 열린 두번째 심리에서 두 건의 살인 혐의를 받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고 전했다. 판사는 검사의 요청에 따라 김씨가 법정에서 답변을 할 수 있는지 정신과 의사가 판별할 때까지 휴정하기로 했다. 김씨 사건은 이달 30일까지로 연기됐으며, 그동안 김씨는 홍콩 교도소에 수감된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