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송월, 공연장 음향 및 조명시설 ‘꼼꼼 체크’

현송월, 공연장 음향 및 조명시설 ‘꼼꼼 체크’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22 15:34
업데이트 2018-01-22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남 이틀째인 22일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방남 중인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서울 공연장 후보지 점검을 꼼꼼하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현송월 ‘손 흔들며’
현송월 ‘손 흔들며’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방남 이틀째인 22일 오후 공연장 후보 시설인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 도착하고 있다. 현송월 단장이 한 시민의 환영인사에 미소지으며 손인사로 화답하고 있다.2018.1.22/뉴스1
북측 점검단은 이날 오후 2시 14분쯤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 도착해 음향과 조명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현 단장은 음향 컨트롤박스 뒤에 서서 “조명은 어디 있습니까”라고 물어 위치를 확인했다. 이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까. 관현악, 관현악 음악으로…”라고 세부적으로 요청하자 극장 관계자가 “아리랑을 틀겠다”고 답했다.

관현악으로 편곡된 아리랑이 1분 30초가량 재생됐을 즈음 현 단장이 “됐다”고 말하자 음악은 멈췄다. 현 단장은 음악을 듣는 동안 극장 관계자가 질문하자 아니라며 고개를 살짝 흔드는 모습도 목격됐다.

현 단장은 재차 극장 관계자에게 조명 위치를 확인하는 등 해오름극장 시설에 대한 점검을 계속했다.

또 현 단장은 “강릉 시민들이 이렇게 환영해주는 것을 보니 공연을 성과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 단장 일행은 오후 3시 현재 해오름극장을 계속 점검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