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직 안 끝나… 수요일도 응원 부탁”

“아직 안 끝나… 수요일도 응원 부탁”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1-22 23:16
업데이트 2018-01-23 0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코비치 꺾은 소감은

“어릴적 우상… 그를 따라 한 덕분… 그랜드슬램 경기 이어가고 싶어”
정현(왼쪽)이 22일 노바크 조코비치를 3-0으로 물리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승리 확정 순간 대선배를 물리친 감격을 쏟아낼 법했는데 그는 세리머니를 자제하는 성숙함까지 보여 줬다. 멜버른 AFP 연합뉴스
정현(왼쪽)이 22일 노바크 조코비치를 3-0으로 물리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승리 확정 순간 대선배를 물리친 감격을 쏟아낼 법했는데 그는 세리머니를 자제하는 성숙함까지 보여 줬다.
멜버른 AFP 연합뉴스
유창한 영어 실력, 유머 감각에 세련된 매너까지 정현(삼성증권 후원)이 모든 것을 보여줬다. 세계 테니스 팬들을 매료시킬 만했다.

정현은 22일 노바크 조코비치를 3-0으로 제압한 뒤 로드 레이버 아레나의 코트에서 즉석 인터뷰를 진행했다. 장내 아나운서의 서너 차례 영어 질문에 술술 막히지 않고 영어로 답하던 그는 한국 팬들에게 한국어로 말할 기회를 주겠다는 아나운서의 제안에 잠시 생각하다 “일단 한국에서 실시간으로 보고 계신 팬분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아직 안 끝났으니까 (남자단식 8강전이 열리는) 수요일 좀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응원 부탁한다”고 차분하게 말했다.

관중 대부분은 정현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자신감 넘치는 그의 인터뷰 모습에 힘찬 박수를 보냈다.

정현은 맨 먼저 ‘2년 전 호주오픈 1회전에서 조코비치에게 0-3으로 패한 걸 설욕한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잘 모르겠다.그저 기쁘다”면서 “조코비치는 어릴 적 내 우상이었다. 그를 따라 한 덕분에 (날카로운 샷을) 구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해 박수를 이끌어냈다.

두 번째 질문은 1세트와 3세트를 타이브레이크 대결 끝에 힘겹게 따냈는데 그 원동력이 뭐냐는 것이었다. 난처한 질문일 수도 있었는데 정현은 “조코비치보다 젊기에 체력에 문제가 없었다”고 말해 대선배를 배려하는 모습까지 연출했다.

세 번째 질문은 정현의 8강 상대 테니스 샌그렌(97위·미국)과의 대결을 어떻게 준비할 거냐는 것이었다. 샌그렌 역시 생애 처음 메이저 대회 8강에 올랐다. 정현은 이에 “그랜드슬램 경기를 계속 이어가고 싶다. 잠을 많이 자고 이틀 뒤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차분하게 답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1-23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