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컬링 ‘안경선배’ 안경도 대박…“재고 다 팔려나가”

여자컬링 ‘안경선배’ 안경도 대박…“재고 다 팔려나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3 13:28
업데이트 2018-02-23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컬링 국가대표팀 김은정, 김선영 선수가 쓴 안경테가 동이 났다.
이미지 확대
22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한국 여자컬링 국가대표 훈련 중인 주장 김은정.  연합뉴스
22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한국 여자컬링 국가대표 훈련 중인 주장 김은정.
연합뉴스
두 선수가 착용한 안경 브랜드는 대구3산업단지에 있는 안경제조업체 팬텀옵티컬의 ‘플럼’으로 김은정이 쓴 안경 ‘p-2710’ 모델과 김선영이 쓴 ‘p-2706’ 모델 재고는 이미 없는 상태다.

이 업체 대표는 “올림픽 개막 뒤 재고가 다 팔려나가고 안경원에서 선주문을 받아 생산라인을 완전가동하고 있다”면서 올림픽 개막 전보다 5∼6배 많은 주문이 쏟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컬링이 국민에게 희망과 기쁨을 준 만큼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원한다면 안경테와 선글라스를 평생 무료로 공급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선영은 지난해 6월 김선영은 대구 동성로에 있는 보름달안경원에서 안경을 샀고 그 뒤 ‘팀킴’ 선수들과 함께 온 김은정이 안경을 맞췄다. 이 안경원은 “김선영이 다녀가고 며칠 후 김은정이 동료와 함께 와서 컬링 국가대표팀이라고 말한 기억이 난다. 우리 안경원에서 맞춘 안경을 쓰고 올림픽에서 한국을 빛내고 있으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은정은 스톤을 던지고 나서 ‘영미’를 외치는 얼굴이 중계화면에 클로즈업되면서 ‘안경선배’라는 애칭이 생겼다. 이를 두고 미국 USA투데이는 “슈퍼맨은 정체를 숨기기 위해 안경을 쓰지만, 김은정은 안경을 쓰고 빙판을 지배한다”라고 표현했다.

김은정 스킵과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희로 이뤄진 ‘팀 킴’ 대표팀은 23일 오후 8시 5분 강릉컬링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준결승전에 나선다. 상대는 일본이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