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콘랩 프로그램 통해 성장하는 젊은 창작팀들 ‘주목’

경기콘랩 프로그램 통해 성장하는 젊은 창작팀들 ‘주목’

입력 2018-02-23 16:07
업데이트 2018-02-23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2014년 문화 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한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의 지원을 받아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젊은 창작팀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4년 문화 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한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의 지원을 받아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젊은 창작팀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4년 문화 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한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의 지원을 받아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젊은 창작팀들이 주목받고 있다.

전통공예품을 현대화시켜 2030세대도 자연스럽게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미들스튜디오와 주변에 흔한 화병을 철제 사각형이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접근하고 해석하여 주목받는 플로라랩이 그 주인공들이다.

미들스튜디오의 김은비 대표는 “전통공예라는 것이 점점 잊혀지고 있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우리에게 잘 어울리는 새로운 매력을 찾을 수 있는데 이 점을 우리나라 2030세대에게 알리고 싶다”며 “전통과 현대를 잇는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우리의 것들이 현대인의 삶에서 새롭게 다시 쓰이도록 하는 것이 미들스튜디오의 목표”라고 전했다.

‘취프로젝트’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전통공예에 쉽게 참여하도록 구성한 전통매듭팔찌 DIY키트는 온라인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선보였으며, 첫 론칭에 목표금액의 1,220%를 달성하였다. 또한 경기콘랩의 외부전시 지원을 받아 참가한 ‘2017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방문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일부 아이템은 현장에서 즉석 매진되기도 하였다.

철제 프라임을 활용한 액자같은 디자인의 사각 화병을 만드는 플로라랩은 이미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로라랩은 잡지를 배송받듯이 꽃을 주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플라워서브스크립션’ 서비스로 경기콘랩을 통해 1인 창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철제 화병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발견하여 상품화에 성공하였다.

미들스튜디오의 김은비 대표와 플로라랩 염미선 대표는 “세상 아래 완전 새로운 것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오히려 새로운 것이 아닌 것들을 새로운 관점으로 고민하고 창작에 적용한다면 충분히 새롭게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한 목소리를 내었다.

한편 경기콘랩은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생성부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연계, 창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소 이후 창작자와 일반인 모두를 포함해 7만 8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여 경기콘랩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창업 168건 ▲일자리창출 402건 ▲콘텐츠제작 668건을 지원하였다.

이 외에도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을 통해 창작자들이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강연 및 세미나 공간 ▲창작스튜디오 ▲회의 및 협업공간 ▲창작팀 입주 작업실 등 쾌적한 작업 공간도 제공되며, 특히 경기콘랩의 지원을 받아 성장한 창작자들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창업주기 단계별 지원으로 사업을 고도화시킬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랩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