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기공식 현수막 거꾸로 펼쳐져…“행사 관계자 해고 소문 사실무근”

삼성전자 기공식 현수막 거꾸로 펼쳐져…“행사 관계자 해고 소문 사실무근”

입력 2018-02-23 20:17
업데이트 2018-02-23 2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라인 기공식에서 현수막이 거꾸로 펼쳐지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한때 SNS에는 행사 관계자가 해고됐다는 소문도 돌았지만 삼성전자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기공식 현수막 해프닝
삼성전자 기공식 현수막 해프닝
23일 오전 11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에서 차세대 첨단 미세공정(EUV·극자외선) 생산라인 기공식이 열렸다. 이 생산라인은 삼성이 6조 5000억원을 들여 세운 것이다.

행사 마지막 순서는 기공식 축하 현수막 펼침 순서. 사회자가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겠습니다. 하나, 둘, 셋”을 외치는 순간 무대 옆면에서 시작된 불꽃이 중앙으로 움직이면서 ‘펑’하는 축포 소리와 함께 대형 현수막이 내려왔다.

그러나 현수막이 펼쳐지는 순간, 기공식 참석자들은 웅성대기 시작했다. 곳곳에서 “대형 사고다”, “대박”이라는 탄식이 새어나왔다.

‘화성 EUV라인 기공식’이라고 써진 대형 현수막이 거꾸로 뒤집혀 펼쳐진 것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 부문장(사장)을 비롯, 강인엽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사장, 정은승 파운드리 사업부 사장, 권칠승 국회의원(화성시병),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과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관리의 삼성’이라고 칭해지며 철저하고 완벽한 행사 진행으로 알려진 삼성의 행사에서 이런 해프닝이 벌어진 것은 금세 주목을 받았다.

누리꾼들은 “초유의 실수다”라는 반응과 함께 “액땜 확실히 했다. 대박 조짐 아닌가”라는 낙관적인 반응도 나왔다.

SNS에서는 한때 삼성전자가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들을 해고하기로 했다는 이야기도 돌았다. 그러나 삼성전자 측은 “행사 대행업체 쪽 실수로 빚어진 해프닝”이라면서 “해고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