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상호, 배추 꽃다발 들고 “나를 잘 설명해주는 별명”

이상호, 배추 꽃다발 들고 “나를 잘 설명해주는 별명”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4 17:31
업데이트 2018-02-24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호(23)는 24일 강원도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에서 준우승,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1960년 스쿼밸리 대회부터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스키가 올림픽에서 처음 따낸 메달이다.
이미지 확대
‘배추보이’ 이상호 배추 들고 웃음
‘배추보이’ 이상호 배추 들고 웃음 24일 강원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남자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이상호가 배추로 만든 축하꽃을 들고 웃고 있다. 2018.2.24
이상호는 “아직 너무 기쁘거나 그런 느낌은 사실 없다. 아직 믿기지 않는다”면서 배추 꽃다발을 받고 웃었다. 그는 배추보이라는 별명에 대해 “굉장히 좋은 별명이다. 제가 스노보드를 어떻게 시작해서 어떤 환경으로 여기까지 왔는지 잘 설명해줄 수 있는 별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원도 사북 출신으로 초등학교 1학년 때 고랭지 배추밭을 개량한 썰매장에서 처음 스노보드를 탔던 이상호는 지난해 3월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은메달로 한국 스키 첫 월드컵 메달리스트, 이제는 첫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다.

그는 오늘 경기 결과에 대해서는 “오늘 레드 코스가 유리했는데 4강에서 예선 성적이 상대 선수보다 낮았기 때문에 블루 코스를 타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일단 코치님이 ‘4강에 오른 것만 해도 충분히 잘 했다’며 격려를 해주셨고 ‘지금처럼 타면 누구도 너를 이길 수 없다’고 자신감도 북돋워 주셨다. 후회 없이 타자는 마음으로 집중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왔다”면서 “부담은 없었다.충분히 할 만큼 했으니까 이제 미련 없이 제가 할 수 있는 것만 하자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8강 진출 성공한 이상호
[올림픽] 8강 진출 성공한 이상호 24일 강원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남자 스노보드 평행대회전 16강전에서 대한민국의 이상호가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다. 2018.2.24
0.01초 차로 이겨 결승에 진출한 이상호는 “사실 들어오고도 이겼는지 졌는지 몰랐다. 전광판을 보니 결승에 간 것으로 돼 있어서 너무 기쁘고 놀랐다”고 웃었다.

그의 롤 모델은 여전히 김연아 선수다. 이상호는 “모든 선수들의 롤 모델이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닮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오늘 결과로 어느 정도 김연아 선수의 자리에 조금 다가간 것 같아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