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신의 아이들’이 첫 회부터 충격적인 장면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첫 방영된 OCN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이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시청률 2.5%를 기록, 많은 관심 속에 첫 방송을 했다.

이날 ‘작은 신의 아이들’ 1회에서는 1994년으로 거슬러 간 이야기부터 복지원에서 대규모 공연 중 어린 김단(한서진 분)이 왕목사(장광 분)로부터 ‘귀신 쫓는 사역’을 받으며 섬뜩하게 외치는 장면 등이 그려졌다. 전대미문의 참사 현장은 충격 그 자체였다.

이어 현재로 돌아온 IQ 167 엘리트 형사 천재인(강지환 분)과 막내 형사로 성장한 성인 김단(김옥빈 분)의 흥미진진한 첫 만남도 전파를 탔다.

천재인을 범인으로 오해한 김단이 주먹을 내리치며 첫 만남을 시작한 뒤 두 사람은 자신들이 소속된 경찰청과 지구대에서 ‘채소윤 실종 사건’을 따로 수사해 나가다 또 한 번 현장에서 마주치게 됐다.

채소윤 사건이 연쇄 살인이라고 확신하며 과학적 추리로 수사를 진행해나간 천재인과 방울 소리와 함께 피해자의 죽음에 빙의돼 오로지 직감으로 탐문에 나선 김단이 피의자 한상구(김동영 분)의 집에서 만나 체포에 성공한다.

48시간 내로 한상구 자백을 받아내기 위해 탐문에 들어간 천재인은 한상구의 과거 트라우마를 자극하며 입을 열어보려 노력했지만, 채소윤의 유기 장소를 알아내는 데만 성공했을 뿐 혈흔과 DNA 등이 맞지 않아 결정적인 증거 확보에 실패했다.

피해자 죽음의 순간을 복기하던 김단은 한상구가 당시 채소윤에게 했던 말을 기억해 냈고, 경찰서에서 풀려나던 한상구에게 다가가 “널 구해주려는 거야, 널 구원해줄게”라는 말과 함께 성경 구절을 읊으며 한상구의 이상 행동을 목격했다.

입을 열지 않는 한상구 눈을 보던 김단은 또 한 번의 방울 소리를 들으며 새로운 죽음을 예감, 김단은 조사실을 걸어 나가는 한상구에게 총을 겨누며 “여기서 나가면 안 돼 절대, 죽여야 돼요. 안 그럼 또 죽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한상구의 제압에 어쩔 수 없이 그를 놓아주게 됐다.

천재인의 동생 천수인(홍서영 분)이 한상구에게 살해당한 또 다른 피해자가 되면서 천재인은 동생을 잃은 충격으로 2년 후 노숙인이 된 채 살고 있었다.

길거리에서 시비가 붙은 천재인을 형사 김단이 도와주면서 두 사람은 극적으로 재회했다.

사진=OCN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