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딕슨 역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이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br>로이터 연합뉴스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이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로이터 연합뉴스
영화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이 미국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샘 록웰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윌럼 더포(‘플로리다 프로젝트’), 우디 해럴슨(‘쓰리 빌보드’), 리처드 젱킨스(‘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크리스토퍼 플러머(‘올 더 머니’)를 제치고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마틴 맥도나 감독이 연출한 ‘쓰리 빌보드’는 자신의 딸이 성폭행 후 살해당한 사건을 소홀히 수사하는 경찰을 상대로 한 엄마의 복수극이다.

샘 록웰은 경찰관 딕슨 역을 맡았다. 민간인을 상대로 폭력을 일삼지만, 경찰서장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엄마 말은 잘 듣는 순진함을 지닌 복합적 캐릭터를 연기했다.

1989년 독립영화 ‘클라운하우스’에 출연하며 샘 록웰은 ‘컨페션’으로 2002년 베를린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연기파 배우다. ‘쓰리 빌보드’에서 경찰서장 월러비 역을 맡은 우디 해럴슨과 경쟁한 끝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카데미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