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육 플러스]

[교육 플러스]

입력 2018-03-08 22:40
업데이트 2018-03-09 0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운동

서울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서울학생 더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수준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 내실화와 ‘회복적 생활교육’ 확대, 초등학교 1·2학년 학교적응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교육청은 어울림 프로그램 선도학교 429곳을 지정하고 월 1회 교원 원격연수와 컨설팅지원단을 운영한다. 어울림 프로그램은 한국교육개발원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개발했으며 학생·학부모·교사의 공감·의사소통·갈등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회복적 생활교육 확대를 위해서는 모델학교와 선도교육지원청(동부·중부교육지원청)을 운영하고 단계별 교원연수를 진행한다.

교육부 학생 창업교육 업무협약

교육부는 9일 학생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공·민간기관 8곳과 업무협약을 맺는다. 협약에 참여하는 기관은 창업진흥원·한국과학창의재단·한국교육방송공사·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한국환경산업기술원·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벤처기업협회·한국창업보육협회다. 공공·민간기관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함께 활용해 창업 체험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참여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기관들은 앞으로 학생들이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8-03-09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