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럴림픽 첫 금’ 신의현을 일으킨 어머니의 한 마디

‘패럴림픽 첫 금’ 신의현을 일으킨 어머니의 한 마디

입력 2018-03-17 15:49
업데이트 2018-03-17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긍정적인 생각을 품으면 언젠가 행복한 날이 온다”하지절단 장애 선수 신의현, 평창패럴림픽에서 사상 첫 금메달

한국 동계 패럴림픽 역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신의현 선수의 어머니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이미지 확대
태극기 번쩍 든 신의현
태극기 번쩍 든 신의현 대한민국 신의현이 17일 오후 강원도 평창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스키 남자 7.5? 좌식 경기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뒤 태극기를 들고 포효하고 있다. 2018.3.17
뉴스1
이회갑 씨는 강한 엄마의 표본이다. 지난 2006년 2월, 신의현이 교통사고로 사경을 헤맬 때도 엄마 이회갑 씨는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고 한다.

이회갑 씨는 ‘다리를 자르지 않으면 생명에 지장이 있다’고 말한 의사의 말을 받아들이며 하지 절단 동의서에 묵묵히 이름을 적었다. 수일 만에 의식을 찾은 신의현은 사라진 다리를 보고 자신을 왜 살려냈느냐며 울부짖었다. 그때 이회갑 씨는 “다리 없이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라는 말을 되뇌었다.

17일 신의현(38·창성건설)의 어머니 이회갑(68)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신)의현이가 아팠을 때도 눈물을 꾹 참았는데, 오늘은 참을 수가 없었다”라며 “고난을 이겨낸 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신의현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7.5㎞ 좌식 경기에서 22분 28초 40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어머니 이회갑 씨와 아버지 신만균 씨, 베트남에서 시집온 아내 김희선 씨, 딸 은겸 양과 아들 병철 군은 관중석에서 신의현의 역주를 지켜보며 목청 높여 응원했다.

또 전화통화에서 이회갑 씨는 “결국 이렇게 행복한 날이 왔다”라며 “오랜 기간 힘든 시간을 이겨낸 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장애인 자녀를 둔 어머니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없나’라는 질문에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열심히 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 마음을 넓게 갖고 (자녀에게) 잘 해주면 그게 최고”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