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홍준표 대표 고소한 류여해 전 최고위원 불러 조사

경찰, 홍준표 대표 고소한 류여해 전 최고위원 불러 조사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3-21 10:20
업데이트 2018-03-21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욕·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진행

이미지 확대
류여해, 홍준표 대표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
류여해, 홍준표 대표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 류여해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5일 오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상대로 한 1억 원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기 위해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8.2.5
류여해 자유한국당 전 최고위원이 홍준표 대표를 모욕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류 전 최고위원이 고소인 조사를 위해 21일 경찰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9시 20분께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변호인과 함께 나온 류 전 최고위원은 “고소인 조사를 받으러 왔다”며 “법은 만인 앞에 공정해야 한다. 추후 홍 대표도 똑같이 조사를 받고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법 앞에서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류 전 최고위원은 이달 2일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홍 대표를 경찰에 고소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고소장에서 지난해 12월 홍 대표가 ‘주막집 주모’, ‘사이코패스 같은 사람’ 등의 표현으로 자신을 지칭해 모욕하고,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류 전 최고위원이 손을 먼저 잡았다’고 말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홍 대표가 ‘성희롱할만한 사람이 아니다’고 자신을 지칭한 것과 관련해 “홍 대표는 성희롱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조차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류 전 최고위원은 홍 대표가 최고위원 회의에 자신이 참석할 수 없도록 방해했다며 지난 1월 검찰에 고소했으며, 검찰은 사건을 영등포경찰서로 보내 수사하도록 지휘했다.

형사 고소와 별도로 류 전 최고위원은 홍 대표를 상대로 1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도 법원에 낸 상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