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올해 글로벌 가전 경쟁 심화…유망 기술 확보할 것”

삼성전자 “올해 글로벌 가전 경쟁 심화…유망 기술 확보할 것”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3-23 10:04
업데이트 2018-03-23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현석 사장, 주총서 경영현황 설명 “차세대TV·B2B디스플레이 강화”

삼성전자는 23일 올해 차세대 TV 기술 개발과 B2B 디스플레이 사업 확장을 통해 소비자가전(CE)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권오현 대표이사 인사말
권오현 대표이사 인사말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5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CE 부문장인 김현석 사장은 이날 서울 서초삼성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현황 설명을 통해 “올해 CE 시장은 작년보다 소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존 경쟁사에 더해 후발주자인 중국업체들과의 경쟁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핵심 경쟁 요소도 기존의 가격, 성능과 함께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으로 확대되면서 경쟁의 복잡성도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사장은 그러면서 “이런 글로벌 경쟁 심화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 니즈(요구)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유망기술을 선제적으로 준비해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TV 사업의 경우 올해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과 8K 해상도의 초고화질 프리미엄 시장에 주력하는 동시에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모듈형 TV ‘더 월’을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B2B 디스플레이 사업은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 사이니지를 극장, 경기장, 대형마트 등으로 적용 시장을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LG전자의 올레드(OLED) TV에 밀리는 게 아니냐는 주주의 질문에 “일부 데이터가 혼용되고 있는데 유통에서 실제로 팔리는 통계로는 저희가 확고한 1등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더 좋은 제품으로 시장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