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맑지만 답답한 주말 마스크 꼭 챙기세요

맑지만 답답한 주말 마스크 꼭 챙기세요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8-03-23 22:52
업데이트 2018-03-24 0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외출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챙기는 것이 좋겠다.
꽃샘추위 가니 돌아온 미세먼지
꽃샘추위 가니 돌아온 미세먼지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기록한 23일 한강대교 남단에서 바라본 서울 하늘이 뿌옇다. 흰색 마스크를 쓴 남성이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강 건너편 건물들도 미세먼지에 덮여 희미하게 보인다. 기상청은 주말 내내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국립환경과학원은 “한반도를 둘러싼 대기정체로 국내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돼 주말 내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23일 예보했다.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에다가 서풍을 타고 중국발 대기오염물질이 보태지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환경과학원은 전망했다. 이에 따라 토요일인 24일과 일요일인 25일 이틀 내내 전국은 미세먼지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질과 시야는 좋지 않겠지만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주말 내내 전국적으로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24일 전국 낮 최고기온은 10~18도, 25일 낮 최고기온은 12~21도로 전망됐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2018-03-24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