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특집] 캘러웨이골프, 미셸 위·미컬슨의 新비밀병기 ‘로그’

[골프특집] 캘러웨이골프, 미셸 위·미컬슨의 新비밀병기 ‘로그’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4-03 22:42
업데이트 2018-04-03 2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캘러웨이골프가 올해 내놓은 로그 드라이버. 제일브레이크 기술을 한층 강화해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늘려 준다.  캘러웨이골프 제공
캘러웨이골프가 올해 내놓은 로그 드라이버. 제일브레이크 기술을 한층 강화해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늘려 준다.
캘러웨이골프 제공
지난달 4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월드챔피언십에서 3년 8개월 만에 우승을 차지한 미셸 위(29)와, 바로 다음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멕시코챔피언십에서 4년 7개월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린 필 미컬슨(48)에게는 공통된 신(新)비밀병기가 있었다. 캘러웨이골프의 ‘로그 드라이버’다. 이 제품은 지난해 볼 스피드를 향상시키는 ‘제일브레이크 테크놀로지’(페이스 뒤편에 크라운과 솔을 연결하는 두 개의 티타늄 바를 배치한 기술)를 적용한 에픽에 이은 캘러웨이의 두 번째 야심작이다.

로그 드라이버는 볼 스피드와 비거리뿐 아니라 ‘관성 모멘트’(회전을 계속하려는 성질의 크기)에 특화된 헤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른바 ‘반칙 같은 클럽’이다. 골퍼의 스윙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로그와 서브 제로, 스타 등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먼저 로그 드라이버는 제일브레이크와 ‘X-Face VFT’(페이스의 두께를 정밀하게 가공해 볼 스피드를 높여 주는 기술)를 결합했다. 기존 바의 중앙 부분을 얇게, 크라운과 솔이 이어진 곳은 두껍게 디자인된 티타늄 바를 장착해 무게를 25% 줄였다. 여기에 캘러웨이만의 ‘트라이액시얼 카본’ 소재를 넣어 무게를 더 낮췄다. 대신 헤드를 무겁게 해 관성모멘트와 관용성을 극대화했다. 보잉사와 손잡고 헤드의 리딩 엣지를 새롭게 디자인해 공기 저항도 최소화했다.

로그 서브 제로 드라이버는 낮은 스핀과 관성모멘트가 극대화된 헤드 디자인을 결합해 프로 투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지금까지 출시된 서브 제로 모델 중 카본 비중을 높게 해 무게를 줄였다. 대신 그 여분의 무게를 관성모멘트 증가와 낮은 스핀을 만드는 데 썼다. 교환 가능한 두 개의 무게추(2/10g)를 사용해 스핀과 탄도를 조절할 수 있다. 10g의 무게추를 페이스 쪽으로 배치하면 스핀이 낮아지고, 반대쪽으로 배치하면 관성모멘트와 탄도가 높아진다.

로그 스타 드라이버는 2g의 무게추를 이용해 힐 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시켜 슬라이스를 방지하고 드로 구질을 만든다. 헤드 무게를 재배치해 드로 구질과 비거리가 필요한 골퍼에게 이상적인 임팩트를 제공한다. 이달엔 로그 여성용도 출시된다.

김흥식 캘러웨이골프 전무는 “로그 드라이버는 에픽을 잇는 캘러웨이의 또 다른 역작”이라면서 ”스피드와 비거리, 관용성을 모두 갖춘 로그 드라이버를 통해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퍼포먼스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2)3218-1900.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8-04-04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