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선영, 강릉 카페서 김보름 기자회견 생방송 봤다”

“노선영, 강릉 카페서 김보름 기자회견 생방송 봤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4-04 15:43
업데이트 2018-04-04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3월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트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팀추월 한국 대표팀 노선영(왼쪽부터)과 김보름, 박지우가 훈련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3월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트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팀추월 한국 대표팀 노선영(왼쪽부터)과 김보름, 박지우가 훈련하고 있다. 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빙상 여자대표팀의 팀추월 논란과 관련, 지난 2월 20일 백철기 감독의 기자회견 당시 같은 팀 노선영이 대회 국내 주관방송사인 SBS 취재진과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노선영은 이날 감기몸살을 이유로 기자회견 직전 카톡으로 백 감독에게 참석 취소를 통보했으며, SBS는 같은 날 밤 기자회견 내용을 전면 부인하는 노선영과의 전화 인터뷰를 방송했다.

노선영의 불참을 종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SBS 관계자는 3일 “노선영이 기자회견에 나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만났다“면서 ”취재진이 노선영을 강릉 시내의 한 카페에서 만나 백 감독과 김보름의 생방송 기자회견을 함께 봤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방송 뒤 노인터뷰를 요청했지만, 노선영이 TV에 얼굴이 나가는 것을 원하지 않아 그 자리에서 헤어졌고, 30분 뒤에 전화로 인터뷰를 했다”고 밝혔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한 노선영. [SBS 방송화면 캡처]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한 노선영. [SBS 방송화면 캡처]
노선영은 이날 오후 4시 43분 감기몸살을 이유로 오후 5시 30분으로 예정된 기자회견과 이후 대표팀 훈련(오후 6시)에 불참한다는 카톡 메시지를 백철기 감독한테 보냈다.

백 감독은 “문자 메시지가 온 뒤 ‘할말이 없다면 없다고 말을 하더라도 가자’고 권유했지만 노선영이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박지우는 ‘선영 언니가 안 가면 나도 안 간다’며 버스에서 내리는 바람에 김보름만 남게 됐다”고 덧붙였다.

노선영의 불참이 확인된 것은 기자회견이 시작된 오후 5시 30분이었다. SBS는 불참 사실을 알고 노선영과 접촉했다고 했지만, 선수촌~정문 이동 시간은 최소한 10분 정도가 걸리는 터라 노선영이 강릉 시내에서 취재진과 기자회견 생방송을봤다는 말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SBS는 이날 밤 “3번 주자로 뛰겠다고 감독에게 말한 적이 없다”는 노선영의 말을 단독으로 보도해 대표팀 작전을 둘러싼 진실공방에 불을 질렀다. 앞서 백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노선영이 3번으로 뛰겠다고 말했다”고 한 뒤 “이날 기자회견은 팀추월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모두 참석하기로 약속했다. 사전에 어떻게 말하기로 누구와도 협의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SBS 관계자는 “노선영과 우리는 특수한 관계다. 당초 1500m 출전권이 없어 평창대회에 나갈 수 없을 때 우리가 찾아가 첫 보도를 했다. 노선영의 우는 모습을 우리가 잡았고, 이런 관계로 신뢰가 형성돼 있다. 정상적인 취재활동”이라고 주장했다.

SBS는 평창올림픽 여자 팀추월 예선 때 해설진이 팀워크 붕괴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했고, 노선영 역시 공식 기자회견을 하기보다는 SBS의 정치시사 프로그램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