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진家 ‘갑질 두 딸’ 조현아·조현민 모든 직책서 사퇴

한진家 ‘갑질 두 딸’ 조현아·조현민 모든 직책서 사퇴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8-04-22 22:18
업데이트 2018-04-22 2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양호 ‘물벼락’ 열흘 만에 사과

조현아(44)·조현민(35) 자매가 한진그룹과 대한항공 경영에서 손을 뗀다. 차녀인 조현민 전무의 ‘물벼락 갑질’이 논란이 된 지 열흘 만이다. 하지만 일부 직원들이 “땅콩회항 때와 똑같은 꼬리자르기 전략일 뿐”이라며 총수 일가의 퇴진을 주장하고 있고, 검경과 관세청의 수사 역시 현재 진행형이라 논란은 이어질 전망이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22일 오후 본인 명의로 된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조 회장은 먼저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제 여식이 일으킨 미숙한 행동에 대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 국민과 회사 임직원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조현민 전무는 대한항공 전무직을 포함해 한진그룹 내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도 현재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했다.

조 전무는 대한항공 전무, 진에어 마케팅본부장 및 전무, 진에어 부사장, 한진관광 대표이사, 칼호텔네트워크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14년 ‘땅콩회항’ 사건으로 경영일선에서 물러났다 돌아온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달 칼호텔네트워크 사장으로 복귀했다. 조 회장은 이어 전문경영인 부회장직을 신설해 석태수 한진칼 대표이사를 보임하겠다고 밝혔다. 또 “준법위원회를 구성해 유사 사태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4-23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