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순직 조종사 유족과 청와대 오찬

김정숙 여사 순직 조종사 유족과 청와대 오찬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4-23 16:44
업데이트 2018-04-23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직 조종사 유족, 청와대 초청 처음
김 여사 “자랑스러운 내 남편·대한민국 생각 들도록 성심 다 할 것”

김정숙 여사가 23일 국가를 위해 훈련하다 순직한 조종사 유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밝혔다.
김정숙(왼쪽) 여사가 23일 오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공군 조종사 유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2018.4.23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김정숙(왼쪽) 여사가 23일 오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공군 조종사 유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2018.4.23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김 여사는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순직 F-15K 조종사 유가족을 비롯한 순직 조종사 부인회와 점심을 함께 했다.

김 여사는 “남편과 아들을 잃은 슬픔을 견뎌내야 하는 가족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많이 아팠다. 그래도 이렇게 공군가족들이 함께 해주시니 감사하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김 여사는 “곧 다가올 남북정상회담에서 두 정상이 만나 평화를 향한 한 걸음을 내딛게 된다”면서 “한반도의 평화가 이런 슬픔을 덜 만들게 되면 좋겠다”고도 했다.

순직 조종사 부인회(순조회) 회장이며, 1985년에 순직한 김병윤 중령의 부인 강성희씨는 “순직 조종사 유가족들이 청와대로 초청받은 일은 처음”이라면서 “아무리 오래 지나도 그 날의 사고는 엊그제 일 같다. 그러나 아이들 크는 모습을 보고 순조회에서 서로 위로해 주다 보면 살아갈 힘이 난다”고 말했다.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공군 조종사 유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2018.4.23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공군 조종사 유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2018.4.23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지난 5일 F-15K 전투기를 타고 경북 칠곡에서 작전임무 중에 순직한 박기훈 대위의 어머니 신현숙씨는 “사고 전날 통화했던 아들이다. 생생한 목소리와 이야기들이 잊혀지질 않는다”면서 “아들의 부재가 아직은 믿어지지 않는다”며 슬퍼했다.

2006년 수원기지 어린이날 기념 블랙이글 에어쇼 임무 중 순직한 김도현 소령의 아내 배수연씨는 “남편을 잃은 자신의 슬픔보다 아들을 잃은 시어머니의 슬픔이 더욱 큰 것 같다”면서 “슬픔은 다른 것들이 채워주기도 하고 다른 무언가로 이겨내기도 한다”고 위로했다.

김 여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명예와 헌신을 기리고, 그 가족들을 예우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자랑스러운 내 남편,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더욱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