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제일제당 ‘워라밸’… 수평적 소통 ‘레벨업’

CJ제일제당 ‘워라밸’… 수평적 소통 ‘레벨업’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4-24 01:40
업데이트 2018-04-24 0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스타그램’ 경영진 직접 기획… 수제맥주 만들기 등 참여 활발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가 지난 20일 진행한 임스타그램 행사에서 직원들과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직접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가 지난 20일 진행한 임스타그램 행사에서 직원들과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직접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임직원들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실천을 위해 수평적 소통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주요 임원진과 직원들의 소통 강화 프로그램인 ‘임스타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워라밸의 일환으로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끝내기 위해서는 유관·협업 부서 간 공감과 격의 없는 소통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인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과 ‘임원’에서 이름을 따온 임스타그램은 경영진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문화행사, 봉사활동, 레저 등의 외부 활동 콘텐츠를 기획하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상의하달’식 기존 행사와 달리 격의 없는 수평적 형태로 임직원 간 소통을 모색한다는 취지다. 그 예로 신현재 대표는 지난 20일 직원들과 남산 둘레길을 걸었다. 강신호 대표는 지난 10일 수제맥주 강의를 듣고 직접 맥주를 만드는 체험행사를 열었다. 이재호 경영지원총괄은 지난달 말 직원들을 집으로 초대해 바비큐 파티를 열기도 했다. 매달 3명씩 올해 30명 이상의 임원들이 임스타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4-24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