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델타항공 기내 제공한 사과 짐 속에 넣었다는 이유로 벌금 53만원

델타항공 기내 제공한 사과 짐 속에 넣었다는 이유로 벌금 53만원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4-24 04:55
업데이트 2018-04-24 2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드록이 트위터에 올린 백설공주가 마녀로부터 사과를 건네받는 장면.
태드록이 트위터에 올린 백설공주가 마녀로부터 사과를 건네받는 장면.
캐나다의 한 여성이 비행기 수하물 속에 사과가 들어 있다는 이유로 벌금 500달러(약 53만원)를 부과받았다.

크리스털 태드록은 프랑스 파리를 출발해 미국 미니애폴리스에 도착하는 델타항공 여객기 안에서 간식으로 제공하는 사과 한 알을 받았다. 사과는 비닐 봉지 안에 담겨져 건네졌다. 그녀는 콜로라도주 덴버로 가는 같은 항공사 여객기 안에서 먹을 요량으로 비닐 봉지째 배낭 안에 넣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사과는 비닐 봉지 안을 벗어나 있었다. 태드록은 비행기에서 나눠준 사과를 받았을 뿐이라고 항변했지만 소용 없었다. 세관 담당자는 프랑스 농산물을 밀반입하려 했다며 벌금을 물렸다.

채식주의자인 태드록은 비닐 봉지와 자신이 과일을 썰어 넣은 통 등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고 해시태그를 #하루사과하나먹자고세관을멀리할순없지(anappleadaydoesntkeepcustomsaway)로 달았다. 관용어구 ‘하루 사과 하나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an apple a day keeps doctors away)’를 비튼 것이다. 나아가 사과를 먹거나 먹지 않으려면 던졌어야 했느냐고 되물었다.

그녀는 미국 CBS 덴버와의 인터뷰를 통해 여행을 자주 다니며 이번 여행은 파리에 있는 한 보드카 캐슬 투어 이벤트에 당첨돼 다녀오던 길이었다고 밝혔다. 이번 일을 법정에라도 끌고 가서 해결하겠다고 밝힌 태드록은 현지 KDVR-TV에는 “세관 담당자가 이번 여행에 돈이 많이 들었느냐고 묻더라. 난 그가 왜 그런 질문을 던지는지도 모른 채 그렇다고 답했고, 그는 ‘500달러 벌금을 물리면 훨씬 더 비싸지겠네’라고 말하더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보안 검색을 느슨하게 할 수 있는 글로벌 엔트리 자격도 박탈당했다며 억울해 했다.

델타항공 대변인은 CBS 덴버에 “우리는 고객들이 미국 세관과 국경 보호 프로토콜을 따르도록 하고 있다”며 “의문의 사과는 기내식의 일부로 제공된 것이므로 비행기 안에서 소비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