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이뱅크도 해외송금 서비스 시작…수수료 5천원으로 통일

케이뱅크도 해외송금 서비스 시작…수수료 5천원으로 통일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4-24 10:32
업데이트 2018-04-24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 은행명·주소·SWIFT코드 없어도 송금…6월말까지 수수료 면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24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
이 서비스는 송금 국가와 금액, 받는 사람 정보, 보내는 사람 정보만 입력하면 해외에 돈을 부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행 해외송금 서비스와 달리 해외 계좌정보만 입력하면 은행명, 은행 주소,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 코드 등은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다. 보내는 사람 정보도 영문으로 자동 변환된다.

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건당 5천원이다.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 7개국이다.

송금 한도는 50달러 이상 3천달러 이하이며, 거래 외국환은행을 지정해두고 송금하는 경우 연간 5만달러까지 가능하다.

송금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환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목표환율을 설정해두면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송금 진행 상황은 우편물 배송처럼 4단계로 진행 상황을 나눠 이용자가 송금이 어디까지 이뤄지고 있는지를 볼 수 있게 했다. 송금 소요시간은 2∼5영업일이다.

케이뱅크가 낮은 수수료와 간편함을 무기로 해외송금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카카오뱅크와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출범과 동시에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해왔다.

송금액 기준으로 5천달러까지는 5천원, 그 이상은 1만원의 송금 수수료를 받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었다.

출범 후 5개월간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총 7만6천500여건으로 집계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