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종석 “정상 합의 명문화하면 ‘판문점 선언’으로 썼으면 한다”

임종석 “정상 합의 명문화하면 ‘판문점 선언’으로 썼으면 한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4-26 11:23
업데이트 2018-04-26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오전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 남북정상회담 프레스센터에 남북정상회담 일정을 공개하고 있다. 임 실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4월 27일, 내일 오전 9시 30분에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역사적인 첫 만남을 시작합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오전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 남북정상회담 프레스센터에 남북정상회담 일정을 공개하고 있다. 임 실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4월 27일, 내일 오전 9시 30분에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역사적인 첫 만남을 시작합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대통령 비서실장인 임종석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두 정상 간에 합의가 이뤄지고 이를 명문화하면 어떻게 써야(불러야) 할지 모르겠지만, ‘판문점 선언’이 됐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 마련된 메인프레스센터에서 정상회담 일정을 발표한 후 질의응답에서 ‘공동발표가 있다면 어떻게 명명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임 위원장은 “합의 수준에 따라 정식 발표를 할 수 있을지, 서명에 그칠지, 실내에서 간략하게 발표할지 아직 (결정이)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의제의 범위를 좁히는 것까지가 저희의 역할이며, 어느 수준으로 명문화할지는 저희의 몫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