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효성, 소통이 힘이다… ‘효성·원·팀’

효성, 소통이 힘이다… ‘효성·원·팀’

류찬희 기자
입력 2018-05-27 17:46
업데이트 2018-05-27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효성은 임직원들의 행복한 삶과 의미 있는 직장생활을 위해 조직문화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지 확대
효성 임직원들이 팀원 간 원활한 소통과 조직 변화를 위해 실시하는 HO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 임직원들이 팀원 간 원활한 소통과 조직 변화를 위해 실시하는 HO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효성 제공
우선 팀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이 활성화될 수 있게 돕는 ‘HOT’(Hyosung One Team)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50여개 팀이 HO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을 정도다.

이 프로그램은 ‘나’와 ‘팀’이 함께 걸어온 길을 진단하고 팀 내 이슈를 확인해 해결 방안을 도출하게 돕는 식으로 진행된다. 진단 결과를 놓고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업무 지시 방법이나 업무 집중을 위한 제도를 새로 마련하고, 팀원들이 자발적으로 변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나게 일할 수 있는 ‘GWP’(Great Work Place) 운동도 펼치고 있다. 사업부별로 신뢰, 자부심, 동료애를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우수사원에게는 해외 공장을 견학할 기회를 제공해 사업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부심도 느끼게 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육아 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갖도록 서울 마포 본사와 경남 창원공장에서는 ‘효성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유연 근로제, 선택적 일자리 등 다양한 근로제도도 도입했다.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2018-05-28 1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