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김정은, 한밤 싱가포르 시내 투어…심야 극비 회동 가능성 제기

[속보] 김정은, 한밤 싱가포르 시내 투어…심야 극비 회동 가능성 제기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6-11 22:12
업데이트 2018-06-11 2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은, 한밤 싱가포르 시내 투어?
김정은, 한밤 싱가포르 시내 투어?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11일 오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차량이 숙소인 싱가포르 세인트 리지스호텔을 나서고 있다. 2018.6.11
연합뉴스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1일 밤 싱가포르 시내 투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심야 비공개 회담을 가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왔다.

김정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9시 4분(한국시간 오후 10시 4분)쯤 묵고 있던 세인트리지스 호텔 로비에 등장했다. 김정은 위원장의 심야 외출에는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과 리수용 당 부위원장,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등이 대거 동행했다.

김정은 위원장을 태운 차량은 호텔을 나서 식물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쪽으로 향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싱가포르 현지 매체인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김정은 위원장이 이날 밤 ‘미니 시티 투어’를 나설 것이라며 마리나 베이 샌즈의 스카이파크나 싱가포르의 오페라하우스로 불리는 ‘에스플러네이드’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세인트리지스 호텔에는 오후 8시(한국시간 오후 9시)쯤부터 싱가포르 경찰 등이 투입되며 부쩍 경비가 강화됐다.

현장에는 취재진의 접근을 막기 위한 프레스 라인이 설치됐고 호텔 측에서는 취재진에게는 휴대전화를 꺼내지 말라고 당부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전날 창이공항을 통해 입국한 후 저녁에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를 만났다. 이날은 공개 일정이 없었다.

김정은 위원장의 갑작스러운 심야 외출을 두고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과 심야 극비 회동을 가지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