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기문·유영민… 4차 혁명시대 미래를 말한다

반기문·유영민… 4차 혁명시대 미래를 말한다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6-18 17:46
업데이트 2018-06-18 1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경련 새달 ‘CEO 하계포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정책 등을 주제로 하계 포럼을 개최한다.
이미지 확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AFP 연합뉴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AF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연합뉴스
전경련은 다음달 18∼21일 롯데호텔 제주에서 ‘2018 전경련 CEO(최고경영자) 하계 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32회째를 맞는 올해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람과 기술을 통한 기회, 그리고 미래 등이 논의된다.

반 전 사무총장은 포럼 첫날 ‘우리 기업이 만들어 갈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지속 가능한 발전과 한국의 미래를 위한 기업의 역할·리더십을 발표할 예정이다.

유 장관은 ‘4차 산업혁명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초연결 기반의 지능화 혁명, 5세대 이동통신(5G) 등을 키워드로 4차 산업혁명의 정책 방향과 로드맵 등을 제시한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는 ‘대한민국 트렌드 플러스’를 주제로 메가 트렌드 흐름을 분석하고, 신병주 건국대 교수는 세종 즉위 600년을 맞아 세종대왕의 위대한 리더십을 경영인들에게 전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주요 기업인들의 강연도 마련된다. ‘혁신 아이콘’으로도 불리는 정태영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부회장은 경영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시대 현대카드의 변신에 대해 얘기한다. 최두환 포스코ICT 사장은 ‘더 쉬워진 스마트’(Smart Made Easy)를 주제로 제조 혁신 패러다임을,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빅데이터 경영 전략을, 조성범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대표는 알리바바의 신(新)성장동력과 글로벌 기업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고종완 한국자산관리 연구원장, 요리연구가 이혜정 키친스토리 대표 등도 강연자로 나선다.

전경련 CEO 하계 포럼은 1987년부터 최신 경영 정보를 교환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다지는 재계 교류의 장 역할을 해 왔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6-19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