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장 당선자 아버지 아파트 경비원, 아들이 시장 취임해도 경비일 계속

시장 당선자 아버지 아파트 경비원, 아들이 시장 취임해도 경비일 계속

강원식 기자
입력 2018-06-19 14:51
업데이트 2018-06-19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석주(53) 경남 통영시장 당선자 아버지(80)가 20여년 동안 통영시 지역에서 아파트 경비일을 해 온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강 당선자 아버지는 아들이 시장으로 근무하더라도 상관하지 않고 아파트 경비일을 계속 할 뜻을 밝혔다.

최근 강 당선자 지지자 모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르신 한분이 아파트 화단에 앉아 일을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한장과 짤막한 글이 올랐다.
이미지 확대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는 강석주 통영시장 당선인 아버지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는 강석주 통영시장 당선인 아버지
글쓴이는 “어느 주민이 보낸 사진과 글이 너무 감동적”이라면서 “강 당선자 아버님이 아파트 관리를 하시는데 선거일에도 열심히 일을 하셨다”고 적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아들이 시장 됐는데 그만둬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자 “‘아들이 시장이지 내가 시장이냐’고 하며 ‘하던 일이니 계속 하겠다’고 하신다”고 썼다.

강 당선자와 같은 집에서 함께 살고 있는 강 당선자 아버지는 올해 여든으로 전매청에서 퇴임한 뒤 20여년 동안 아파트 경비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 오른 사진과 글을 본 사람들은 ‘참 보기 좋고 훈훈하다’, ‘한 시간 전에 그 아파트를 지나다 뵈었는데 뭉클함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올라왔다’는 등 의 댓글을 달아 존경스럽다는 뜻을 표시했다.

강 당선자는 “사진 속 어르신은 아버지가 맞다. 충무 전매청에서 57세까지 근무하신 뒤 퇴직해 20여년을 경비일을 하셨다”면서 “형편이 어려운 것도 아니어서 안하셔도 되는데 일을 하시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신다. 말린다고 그만두실 분이 아니다”고 말했다.

강 당선자는 제7·8·9대 경남도의원을 지냈으며 6·13지방선거 통영시장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 당선됐다.

통영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