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잉글랜드 수석코치가 파나마전 선발 명단 누출? 일부러 흘린것?

잉글랜드 수석코치가 파나마전 선발 명단 누출? 일부러 흘린것?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6-22 11:49
업데이트 2018-06-22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의 스티브 홀랜드 수석코치가 오는 24일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파나마와의 러시아월드컵 G조 2차전을 앞두고 훈련하던 도중 선발 베스트 11의 이름과 위치가 적힌 노트를 카메라에 들켰다(?). 실수로 그런 건지, 아니면 의도적으로 흘린 것인지는 시간이 흘러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2013년 21세 이하 대표팀 지휘봉을 잡으면서부터 보좌했고 2016년 대표팀으로 나란히 옮겨온 홀랜드 코치는 사우스게이트의 의중을 가장 잘 파악하는 넘버 2로 여겨지고 있다. 그런 그가 레피노에서 훈련하던 중 손에 든 작전 노트에는 마커스 래시퍼드가 주장 해리 케인과 나란히 선발 출전하는 것으로 돼 있다. 반면 라힘 스털링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며 루벤 로프터스 칙이 부상 중인 델리 알리(토트넘)를 대신해 출전하는 것으로 표시돼 있다. 지난 19일 튀니지를 2-1로 꺾었을 때 허벅지를 다친 알리는 22명의 다른 선수와 별도로 “메디컬”이라고 표시돼 있었다.
수비수 트렌트 알렉산데르 아르놀드는 “우리는 그저 감독님 입에서 무슨 말이 나올지만 기다리는 중”이라며 “누가 선발인지 아닌지 우리에게 직접 통보하는 것도 아니고 포지션도 마찬가지다. 감독님이 말할 때까지 어떤 내용이 누출됐건 아니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선수들은 그런 일에 신경쓰면 안된다”고 말했다.

필 맥널티 BBC 해설위원은 이번에 노출된 작전 노트가 언뜻 봐서 굉장히 합리적인 선발 출전 명단처럼 보인다고 지적했다. 스털링의 경기력에 대한 의구심이 팽배해 그를 전열에서 제외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 튀니지와의 경기에도 나서지 못해 대표팀에서의 21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알리 대신 로프터스 칙을 선발 출전시킨다는 것도 튀니지전 후반 교체로 투입돼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것 때문에 괜찮은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