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구협회 “신태용도 감독 후보군…경쟁시켜 뽑을 것”

축구협회 “신태용도 감독 후보군…경쟁시켜 뽑을 것”

입력 2018-07-05 17:53
업데이트 2018-07-05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김판곤 위원장
질문에 답하는 김판곤 위원장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에서 열린 국가대표감독선임 소위원회 1차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위원장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7.5
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가 이달말로 계약이 끝나는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에 신임 감독 후보 자격을 주겠다고 밝혔다. 다른 후보들과 경쟁을 거쳐 공정하게 선발하겠다는 것이다.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과 6명의 감독소위원회 위원(최진철, 노상래, 박건하, 정재권, 김영찬, 스티브 프라이스)은 5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신태용 감독에 관한 평가를 진행한 뒤 신 감독과 다른 후보들 가운데 신임 감독을 선임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회견에서 “신태용 감독을 한 명의 후보로 생각하고 포트폴리오에 들어가 있는 후보들과 경쟁을 붙일 것”이라며 “인터뷰 과정을 거쳐 새로운 감독 선임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태용호는 월드컵 본선에선 스웨덴과 1차전에서 0-1패, 멕시코와 2차전에서 1-2로 패했고 마지막 독일전에서 2-0으로 승리해 1승 2패, 16강 진출 실패라는 성적표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니시노 아키라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
니시노 아키라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 니시노 아키라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이 3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벨기에와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18.7.3
로이터
한편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했던 일본축구협회는 니시노 아키라 감독과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다시마 고조 일본축구협회장은 5일 일본 대표팀 귀국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니시노 감독의 임기는 이달 말에 끝난다”면서 “협회는 니시노 감독에게 대표팀에 계속 남아달라고 설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니시노 감독은 러시아 월드컵 개막을 2개월여 앞둔 지난 4월 일본이 바히드 할릴호지치 전 감독을 전격 경질한 후 구원투수로 등장했다.

급하게 대표팀을 맡은 니시노 감독은 일본 대표팀을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8년 만에 16강에 진출시키는 성과를 냈다.

앞서 일본 언론들은 일본이 니시노 감독의 후임으로 위르겐 클린스만 전 독일 대표팀 감독이 거론된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