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엔 ‘너무 늦은 톱 뉴스’ (Headlines too late) 독일엔 ‘불명예 속 집으로’ (Home in disgrace)

한국엔 ‘너무 늦은 톱 뉴스’ (Headlines too late) 독일엔 ‘불명예 속 집으로’ (Home in disgrace)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7-06 00:42
업데이트 2018-07-06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SPN 화제의 월드컵 세 단어 압축

한국의 러시아월드컵을 세 단어로 정리하면 ‘너무 늦은 톱 뉴스’(Headlines too late)였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이 제21회 월드컵 축구대회 본선에 출전한 32개국의 처지를 세 단어로 압축해 평가했다.

한국에 대해서는 ‘헤드라인을 장식할 만한 뉴스지만 너무 늦었다’는 의미로 표현했다. 한국에 패해 탈락한 독일에 대해서는 ‘불명예 속에 집으로 갔다’(Home in disgrace)고 정리했다.

또 16강전에서 콜롬비아를 따돌리고 ‘월드컵 승부차기의 저주’를 풀어낸 잉글랜드는 ‘회복한 종주국의 위상?’(Football coming home?)이라는 표현으로 조심스럽게 우승 가능성까지 암시했다.

잉글랜드는 스웨덴과 8강전을 치르고, 이기면 러시아-크로아티아 경기의 승자와 준결승을 치르는 등 비교적 수월한 대진운이 따른다는 평을 듣고 있다.

개최국 러시아는 ‘모든 예상을 뒤엎다’(Defying all prediction), 러시아와의 16강전에서 탈락한 스페인은 ‘한 방 없는 점유율’(Possession without punch) 등으로 묘사했다. 일본에 대해서는 ‘비통함의 표출’(Broken-hearted revelation)이라는 말로 다 잡았던 8강 티켓의 아쉬움을 표현했다.

16강에 오르지 못한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는 각각 ‘구원받지 못한 (무함마드) 살라흐’(Beyond Salah salvation), ‘역부족’(Out of depth) 등으로 정의됐다.

‘늪수비’로 스페인, 포르투갈전을 2실점으로 막은 이란은 ‘영웅적이고 반항적인 수비’(Heroic, defiant defense)로 명명됐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8-07-06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