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또또… 자고 나면 터지는 軍 장성의 ‘성폭력’

또또또… 자고 나면 터지는 軍 장성의 ‘성폭력’

입력 2018-07-09 11:09
업데이트 2018-07-09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기 이미지는 해당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상기 이미지는 해당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군 장성들의 ‘꼴불견’, ‘도덕적 해이’ 연일 터져나오고 있다. 불과 닷새 전 해군 장성의 성폭력 사태에 대해 송영무 국방부 장관까지 나서 전군의 ‘성군기’ 확립을 지시했지만, 이미 벌어진 일부 장성들의 몰상식한 행태가 뒤늦게 공개되고 있는 것이다.

9일 육군에 따르면 한 장성이 부하 여군을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 해임됐다. 지난 3일 알려진 해군 장성의 성추행 사건에 이어 이번엔 육군 장성의 몹쓸 행위가 적발되는 등 군 기강 해이가 심각한 수준이다.

육군은 이날 “모 부대 A 장성이 지난 3월 부하 여군을 성추행한 행위를 일부 확인해 정식으로 수사 전환했으며, 오늘 보직해임 조치했다”고 밝혔다. 계급이 준장인 A 장성은 서울 근교 모 사단의 사단장을 맡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은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 A 장성이 여군의 손을 만지는 성추행 행위가 있었음을 확인해 정식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4일 A 장성이 지난 3월 부하 여군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조사가 시작됐다. 육군은 사건 접수 직후 지휘계통을 통해 즉각 김용우 참모총장에게 보고했다. 특히 김 총장은 해당 지휘관의 행위가 엄중하다고 판단,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보고하고 육군 중앙수사단이 직접 조사하도록 지시했다.

육군은 “이번 사안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예정”이라며 “피해자에 대해서는 사건 인지 즉시 가해자와 분리 조치(휴가)했고, 2차 피해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반기 신고된 군내 성폭력 사건은 42건에 이른다. 음성적으로 이뤄지는 상관의 부적절한 행위나 진급 불이익 등 피해를 우려해 신고하지 않은 사례는 더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