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일표 “최저임금인상 어려움 공감, 소상공인 현안해결 노력”

홍일표 “최저임금인상 어려움 공감, 소상공인 현안해결 노력”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9 15:36
업데이트 2018-07-19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상공인연합회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홍일표 위원장이 18일 국회 산업위원장실로 소상공인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하는 홍일표 위원장
인사말하는 홍일표 위원장 19일 오전 열린 20대 국회 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윈회 첫 전체회의에서 홍일표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7.19
연합뉴스
홍 위원장은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단체 대표들에게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한다”며 “산업위원회에서 빠른 입법 처리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국회 차원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관계를 정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법정 경제단체인데도 지원이 미약하다”며 “소상공인들의 권익 보호에 힘을 낼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홍 위원장뿐만 아니라 역대 산업위 위원장들은 위원장으로 선출된 후 중소벤처기업부 업무보고를 받기도 전에 가장 먼저 소상공인연합회 대표들을 만나왔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승재 회장, 홍종진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김임용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이동희 한국자동차유리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