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부 싸움 때문에 엉뚱한 공항 착륙, 변상해야 할까

부부 싸움 때문에 엉뚱한 공항 착륙, 변상해야 할까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8-16 09:42
업데이트 2018-08-16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행기 안에서 한 시간 가량 부부싸움을 벌여 엉뚱한 공항에 착륙하게 만든 영국인 부부가 비행기에서 쫓겨난 뒤에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휴가를 즐겼다.

저가항공 제트2는 지난해 7월 영국 런던 근처 스탠스테드 공항을 출발해 그랜카나리아 제도의 라스팔마스 공항으로 향하던 여객기에 탑승했던 로널드 센빌(53)과 폴린 고든(66) 부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는데 최근 쳄스퍼드 왕립법정에서 진행된 재판 도중 상세한 전말이 공개됐다고 BBC가 15일(현지시간) 전했다.

제트2는 스트랫퍼드에 사는 부부에게 뜻하지 않은 착륙과 이륙으로 연료를 소모시키고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끼쳤다며 손해 변상을 요구하는 편지를 계속 보냈지만 부부는 묵살해 결국 소송에 이르렀다. 이들 부부는 임시 착륙한 포르투갈의 한 공항 벤치에서 하루밤을 지샌 뒤 가족의 도움을 받아 다음날 그랜카나리아를 찾았다가 런던 개트윅 공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예약해 계속 휴가를 즐겼다.
지난해 7월 영국인 부부가 다투는 바람에 비행기가 엉뚱한 공항에 착륙하게 된 일과 관련, 손해배상 소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이들 부부가 출발했던 영국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으로 저가항공사들이 주로 이용한다.
지난해 7월 영국인 부부가 다투는 바람에 비행기가 엉뚱한 공항에 착륙하게 된 일과 관련, 손해배상 소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이들 부부가 출발했던 영국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으로 저가항공사들이 주로 이용한다.
부부싸움은 남편 센빌이 다른 여성에게 계속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본 아내 고든이 누구냐고 물어보면서 시작됐다. 생일 턱으로 여행 경비를 모두 댄 고든은 그냥 친구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됐던 여성이 누구냐고 묻는데도 센빌이 자꾸 못 밝힌다고 해 화가 잔뜩 났다. 서로 언쟁을 벌이다 이번에는 센빌이 아내에게 음료수 사먹게 돈을 좀 달라고 했는데 아내는 핸드백을 붙들고 놔주지 않아 둘이 밀고 당기고 법석을 떨었다.

고든은 “남편이 말하길 ‘내 여권도 돌려줘’라고 했다. 그래서 내가 ‘왜 다른 여자랑 휴가가게?’라고 쏘아줬다. 내 생각에 재미있었다”고 아무렇지 않게 말했다. 하지만 둘 중 누구도 공격적인 행동을 하지 않았고 짧게 실랑이를 벌이다 자신의 핸드백을 돌려 받고 이내 잠자코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랬는데 갑자기 비행기가 엉뚱한 공항에 착륙하더니 자신들더러 내리라고 했다고 어이없어했다.

센빌 역시 아내를 향해 완력이나 위협 같은 것도 하지 않았다며 언쟁이라 해봐야 “몇 분”에 지나지 않았다며 “비행기를 돌릴 하등의 필요가 없었다”고 항변했다.

고든은 “휴가는 좋았다. 하지만 로널드는 계속 그 여자에게 문자를 보내 너무 더워 어느 곳에라도 가고 싶지 않다고 했다”고 계속 실 없는 소리를 늘어놓았다. 방송은 그들이 휴가를 계속 즐긴 것처럼 재판도 죽 이어진다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holiday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