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포터 충돌해 팬 사망, 인도네시아 1부 리그 2주간 중단

서포터 충돌해 팬 사망, 인도네시아 1부 리그 2주간 중단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9-26 22:19
업데이트 2018-09-26 2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포터끼리 충돌해 팬 한 명이 숨진 지난 23일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1부 리그 경기 도중 경찰 요원들이 방패로 보호하는 가운데 두 팀 선수들이 라커룸으로 들어가고 있다. 반둥 AFP 연합뉴스
서포터끼리 충돌해 팬 한 명이 숨진 지난 23일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1부 리그 경기 도중 경찰 요원들이 방패로 보호하는 가운데 두 팀 선수들이 라커룸으로 들어가고 있다.
반둥 AFP 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축구협회가 라이벌 더비 도중 한 팬이 사망한 데 따라 1부리그 경기를 2주 동안 열지 않기로 했다.

페르시자 자카르타 팬인 하링가 시를라(23)가 지난 23일 반둥에서 열린 페르십 반둥과의 경기를 관전하다 라이벌 서포터들과 충돌하는 과정에 숨졌다. 이맘 나흐라위 인도네시아 체육부 장관은 리가 1 경기를 2주 동안 열지 않기로 했다고 26일 공식 발표했다. 다만 조기에 문제가 해결된다면 징계는 풀릴 수 있다는 단서를 붙였다.

가톳 S 데와 브로토 체육부 대변인은 “우리는 팩트와 증거들을 모으고 있다. 체육부 윤리위원회가 나중에 분석해 어떤 규칙이 무너졌는지를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축구 관련 시민단체 ‘우리의 축구를 살리자(Save Our Soccer)에 따르면 이번 희생은 축구 팬 관련 죽음으로는 일곱 번째다. 16명이 시를라의 죽음과 연루된 혐의로 체포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인도네시아 FA와의 갈등 때문에 2014년 국제대회에 인도네시아의 출전을 막았다가 2년 뒤 철회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달 아시안게임을 개최한 자신감에 힘입어 2032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나서겠다는 뜻을 공개 천명한 바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