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아이슬란드의 아방가르드 록그룹 시규어 로스의 드러머 오리 팔 다이라손이 성폭행 주장이 제기돼 밴드를 떠났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메간 보이드가 지금은 삭제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2013년 두 차례나 다이라손이 자신을 겁탈했다고 폭로한 데 따른 것이었다. 밴드는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 문제를 개인적으로 매우 진지하게 다루도록 해달라는 다이라손의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다이라손은 직접 자신의 계정을 통해 해명했다. 그는 “공적으로 의혹이 제기된 상태에서도 가족과 친구들이 날 믿어준 데 대해 감사 드린다”고 인사를 한 뒤 팬들에게 “평온을 지켜달라”고 주문한 뒤 “아직 메간이 인터넷에서 날 겨냥해 주장한 것일 뿐 법정에서 진행된 사안이 아니란” 점을 강조했다. 이어 “이토록 심각한 의혹들이 밴드와 지난 세월 이뤄낸 중요하고도 아름다웠던 우리의 업적에 영향을 미치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덧붙였다.

미국의 록 잡지 롤링스톤은 보이드가 삭제하기 전 글을 다운로드 받았다가 공개했는데 이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에서 앨범 작업을 하며 머무르던 자신의 침실에서 두 차례나 날 강간했다”고 주장했다. 보이드는 여러 이유로 경찰에 신고하지도 않았고 지난 6년 동안 침묵을 지켰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아무도 날 믿어줄 것 같지 않았다. 내가 사랑했던 밴드의 멤버였고 아티스트로서 존경했기 때문에 그를 믿었는데 그런 내 자신이 무책임했다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보이드는 미국 대법관 후보로 지명된 브렛 캐버노 판사에 대해 크리스틴 블래세이 포드 교수가 의회 증언대에 서 강간 사실을 고발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피해 사실을 공론화할 용기를 얻었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규어 로스는 1994년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결성돼 2013년 ‘Kveikur’까지 일곱 장의 스튜디오 앨범을 내놓았다. 다이라손은 두 번째 앨범 ‘gætis byrjun’을 내놓은 뒤 창단 멤버가 떠나는 바람에 1999년 영입돼 지금까지 호흡을 맞춰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