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FL] 크로스비 최악의 날, 한 경기 다섯 차례나 킥 실축

[NFL] 크로스비 최악의 날, 한 경기 다섯 차례나 킥 실축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08 11:44
업데이트 2018-10-08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SPN 동영상 캡처
ESPN 동영상 캡처
이렇게 경기 운이 따르지 않기도 참 어려울 것 같다. 얼마나 절박했으면 스파이크화를 갈아 신어보기까지 했을까?

미국프로풋볼(NFL) 그린베이 패커스의 12년차 베테랑 키커 메이슨 크로스비 얘기다. 그는 7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 라이온스와의 시즌 5주째 대결 전반에만 세 차례 필드골을 실축한 뒤 스파이크화를 바꿔 신었다. 하지만 후반에도 두 차례 킥을 실패했는데 한 번은 터치다운 뒤 보너스 킥을 놓쳤다. 경기 종료 전 다섯 번째 필드골을 성공했지만 23-31의 시즌 첫 패배를 막지 못했다. 그가 까먹은 득점만 무려 13점이었고, 8점 차로 졌으니 온전히 그의 실축 탓에 졌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았다.

크로스비는 “뭐라도 해야 했다”며 “경기를 할 때마다 서너 켤레는 망가져 내가 아주 예외적으로 스파이크화를 갈아 신은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다음에는 좀 뭔가 달라지지 않을까 싶어 뭐라도 해보자는 심정이었다”고 돌아봤다.

사실 크로스비 이전에도 한 경기 네 차례 필드킥과 한 차례 보너스 포인트에 실패한 선수가 있었다. 1980년 차저스에서 뛰던 롤프 베니르슈케였다고 ESPN 스탯츠 앤드 인포메이션은 전했으니 크로스비는 무려 38년 만에 두 번째 수모를 기록했다.

그는 경기 전까지 올 시즌 11차례 필드골 기회에서 10개를 성공해 패커스 선수 가운데 커리어 최다 득점 기록을 자랑하고 있었다. 유일하게 실패한 것이 2주차 미네소타 바이킹스와 비겼을 때 52야드 킥이었다. 2012년 슬럼프에 빠졌을 때도 그는 63.6%의 낮은 성공률에 허덕였다. 하지만 그 뒤 다섯 시즌 85%로 끌어올렸다.

상대 팀 선수들도 큰 충격을 받았다. 라이온스 코너백 네빈 로슨은 “고교나 대학 등에서도 이런 걸 본 적이 없다. 지금도 그는 진짜 좋은 키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욱 놀라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마이크 매카시 패커스 감독은 크로스비가 마지막 필드골을 시도한 것은 이기려는 안간힘이었다며 그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차게 하기 위한 것이란 취재진의 지적에 아무런 대꾸도 하지 않았다.

그린베이는 2승2무1패로 미네소타와 내셔널풋볼컨퍼런스(NFC) 북부 지구 공동 2위가 됐고 디트로이트는 2승3무로 4위를 유지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