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완성차 업체 ‘드라이빙센터’ 바람

완성차 업체 ‘드라이빙센터’ 바람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10-09 17:30
업데이트 2018-10-10 0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MW 이어 벤츠도 ‘용인 AMG’ 운영
고성능차 체험·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
현대차는 이르면 내년 국내 설립 계획
이미지 확대
2014년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BMW 드라이빙센터.  BMW코리아 제공
2014년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BMW 드라이빙센터.
BMW코리아 제공
이미지 확대
경기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경기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완성차 업체가 운영하는 드라이빙센터는 자동차업계의 대표적인 문화 인프라다. 고객들은 고성능의 자동차를 체험하고 자동차 관련 교육을 다양하게 받을 수 있으며, 업계는 문화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BMW가 2014년 한국에 처음으로 드라이빙센터를 세운 뒤 메르세데스벤츠와 현대차가 뒤따르며 국내에 드라이빙센터 열풍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경기 용인시에 있는 AMG 스피드웨이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AMG 스피드웨이는 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레이싱 트랙으로, 벤츠가 우리나라의 고성능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설립했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한 주행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본사에서 인증받은 전문 강사진이 교육에 나선다. 주행성능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둔 ‘AMG 퍼포먼스’와 전문적인 주행 기술을 습득하는 ‘AMG 어드밴스드’, 여성 운전자를 위한 ‘AMG 포 레이디스’ 등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1~2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별 참가비는 60만~100만원선으로, 참가비의 10%는 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기금으로 적립돼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인다. 현대자동차도 이르면 내년 중 국내에 드라이빙센터를 세운다. 고성능 브랜드 ‘N’을 앞세워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한국을 바탕으로 유럽과 미국 등에서도 이 같은 전략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드라이빙센터를 세운 건 BMW다. BMW코리아가 2014년 770억원을 투자해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드라이빙센터는 독일, 미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처음 세워졌다. 축구장 33개 크기의 부지에 자동차 전시와 체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키즈 드라이빙 스쿨 등이 이뤄지며 연간 20만명이 방문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8-10-10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