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혜경궁 김씨 자처 운전기사 진술 확인해 줄 수 없어”

“혜경궁 김씨 자처 운전기사 진술 확인해 줄 수 없어”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8-10-16 15:57
업데이트 2018-10-16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청 “수사중이라 참고인 진술내용 공개 부적절”

경찰이 일부에서 ‘혜경궁 김씨’를 자처한 “이재명 경기지사의 전 운전기사 진술내용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직 당시 운전기사였던 A씨를 16일 오전 전격 소환조사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사이버수사대에서 오늘 오전 9시35분 부터 오후 3시 35분 까지 혜경궁 김씨라고 지목된 남성 A씨를 상대로 참고인 조사를 했다”고 확인했다.

경찰은 그러나 “본 사건은 현재 수사 중으로 참고인 진술 내용은 확인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하여 달라”고 밝혔다.

A씨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의 주인으로 최근 일부 언론에서 보도했으나, 본인은 “잘 모르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오락가락 행보를 하고 있다.

앞서 이 지사의 팬카페 운영자는 지난 14일 경찰에서 “혜경궁 김씨 계정주는 과거 이 지사의 운전기사이고 내가 이 사람과 통화해봤는데 자신이 계정주라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카페 운영자는 “A씨가 팬카페에 가입해 활동해 왔으며 애초 계정은 ‘@09_khkim’였으나, 나중에 문제의 ‘@08__hkkim’으로 변경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A씨는 이튿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내가 이 계정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에 대한 비난 글 등을 올려서 여권 내부로부터 문제가 된 혜경궁 김씨 계정의 주인 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당시 운전기사 업무를 하면서 시정홍보를 위한 SNS 활동도 했다”며 “그때 트위터 계정을 여러 개 써서 하나하나가 모두 기억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혜경궁 김씨 계정의 이니셜이 내 이름 이니셜과 다르지만, 당시에는 트위터 계정을 만들 때 별다른 의미 없이 막 만들 때여서 내가 만들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A씨는 이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성남시장 운전기사로 일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