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대서 알몸 사진’ 20대 “자격증 교육받으러 갔다가 범행”

‘여대서 알몸 사진’ 20대 “자격증 교육받으러 갔다가 범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0-16 16:19
업데이트 2018-10-16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외 사이트·SNS 계정정보 입수해 추가범행 추적

동덕여대 안에서 나체 사진을 찍어 인터넷에 올린 혐의(음란물 유포·주거침입)로 경찰에 체포된 20대 남성은 주말에 교내에서 열린 민간자격증 수업을 들으러 갔다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동덕여대 알몸男’이 범행 당시 착용한 옷
‘동덕여대 알몸男’이 범행 당시 착용한 옷 서울 종암경찰서는 15일 음란물유포 및 주거침입 혐의로 박모씨(28)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지난 6일 오후 1시15분쯤 동덕여대 대학원 3층 강의동과 여자화장실 앞에서 알몸 상태로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을 자신의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 같은날 오후 6시쯤 트위터에 게재한 혐의를 받는다. 2018.10.16
서울 종암경찰서 제공
서울 종암경찰서에 따르면 박 모(27) 씨는 지난 6일 오후 1시 15분께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대학원 3층 강의동과 여자 화장실 앞에서 발가벗은 채 음란행위 하는 모습을 찍고, 같은 날 오후 6시께 트위터에 해당 영상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박 씨가 음란행위를 직접 촬영하고 게시하면서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는 것에 희열을 느끼게 됐으며, 자격증 갱신 교육을 받으러 동덕여대에 갔다가 여대라는 특성 때문에 갑자기 성적 욕구가 생겼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박 씨의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에서 박씨가 착용한 운동화와 모자를 확인하고, 학교 안팎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해 박 씨를 특정, 15일 오후 6시 32분께 서울 광진구에서 검거했다.

경찰은 미국 트위터 본사가 박 씨의 로그 정보 등을 회신해온 만큼 이를 바탕으로 국내 포털 사이트와 통신사 등을 상대로 박 씨의 추가 범행 여부를 조사할 계획이다.

박 씨의 트위터 계정에는 동덕여대뿐 아니라 건국대와 서울의 모 중학교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 게재됐으며 백화점 화장실이나 공원에서 촬영된 사진 등 63건이 올라왔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