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종 피아니스트 엉뚱한 가족이 안장 “그라면 웃고 말았을 것”

실종 피아니스트 엉뚱한 가족이 안장 “그라면 웃고 말았을 것”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17 12:05
업데이트 2018-10-17 1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드레아 리드 제공
안드레아 리드 제공
지난 8월 실종됐던 캐나다 토론토의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스콧 쿠시니에(80)가 엉뚱한 가족들에 의해 안장된 것으로 드러났다.

쿠시니에는 토론토 음악계에서 유명한 인물이었다. 날 때부터 앞을 못 본 그는 1950년대부터 블루스와 록밴드에서 건반을 두들겼다. 에어로스미스나 듀언 올맨과 같은 유명 밴드와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다.

그를 멘토 삼아 블루스를 배우고 공연 및 뒤치다꺼리를 해온 여성 피아니스트 안드레아 리드는 “고인이 믿기지 않는 유머 감각을 갖고 있었다“며 “만약 그가 살아 있어 이 얘기를 읽었으면 한 바탕 큰 웃음을 터뜨렸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누이와 조카들 역시 실수를 한 가족들에게 어떤 나쁜 감정도 품고 있지 않다고 털어놓았다.

이런 사실은 장례 후 두세 달 지나 문제의 남성이 집에 돌아와 밝혀졌다. 시신 검시소는 유해를 발굴해 정밀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미 그의 유류품 가운데 집 열쇠가 발견되는 등 많은 증거들이 그가 안장됐음을 보여준다고 리드는 전했다.

리드는 16일(현지시간) 영국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주 그가 엉뚱한 가족에 의해 안장된 사실과 함께 8월 말 앰뷸런스 운전자가 길가에 쓰러진 그를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진 뒤 숨졌다는 사실을 경찰로부터 전해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우연히 다른 가족도 이때 사랑하는 이를 찾고 있었다. 경찰은 모르그(시신 안치소)에 불러 신원을 확인하라고 한 뒤 시신을 인계해 장례까지 치렀다.

그런데 죽은 줄 안 그 남성이 멀쩡히 집에 돌아온 것이다. 실종된 쿠시니에 찾기에 열심이었던 리드는 “실제로 큰 위안이 됐다. 더 이상 그가 살아 있을지 모른다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라며 “그가 사고를 당했을 때 마침 앰뷸런스가 근처에 있어서 그가 응급 조치를 받고 병원에서 제대로 돌봄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적이 안심이 됐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