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쿱생협 자연드림파크 괴산에 오픈

아이쿱생협 자연드림파크 괴산에 오픈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8-11-03 10:00
업데이트 2018-11-03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쿱생협이 괴산군 칠성면 유기식품산업단지에 조성한 자연드림파크가 3일 문을 열었다. 2007년 12월 군과 아이쿱생협이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후 10여년간 공들여 추진해온 사업이다.

자연드림파크는 크게 친환경먹거리 생산시설과 지원시설로 구성됐다.

생산시설 공간에는 공정무역 원두커피와 차류를 생산하는 커피&티공방, 유기농 콩으로 키운 한우로 곰탕과 갈비탕 등을 생산하는 우당탕공방이 입주했다. 국산 참기름, 들기름, 천일염으로 김을 굽는 김공방도 들어왔다. 팝콘, 치킨, 탕수육 등을 생산하는 프라이드리 공방은 내년 3월 완공 예정이다. 아이쿱생협은 공장을 공방으로 부른다.

지원시설에는 MSG 등이 없는 3무 짜장면을 판매하는 중식당, Non-GMO 콩으로 키운 축산을 판매하는 정육식당, 수제맥주집이 입점했다. 70여석을 갖춘 최신영화 개봉관 3곳과 식품 안전도를 살펴보는 식품검사센터도 입주했다.

아이쿱생협은 이날 자연드림파크 오픈식과 창립 20주념 기념식을 함께 열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이시종 충북지사, 이차영 괴산군수, 지역주민 등 3500여명이 참석했다. 아이쿱생협 송원경 홍보담당은 “자연드림파크는 식품공방, 검사센터, 문화시설이 모인 식품클러스터”라며 “4일부터 11일까지 일반인들도 조합원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아이쿱생협은 소비자 조합원과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이다. 1997년 창립돼 현재 전국 95개 지역조합과 조합원 26만명이 동행하고 있다.

아이쿱생협은 전남 구례에도 자연드림파크를 조성했다.

괴산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사진 자연드림파크 전경. 괴산군 제공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