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 사망 여아’ 엄마 추정 시신 발견…“옷차림·신체특징 유사”

‘제주 사망 여아’ 엄마 추정 시신 발견…“옷차림·신체특징 유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1-07 20:56
업데이트 2018-11-07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실종 여성 수색하는 제주경찰
실종 여성 수색하는 제주경찰 경찰이 6일 오후 제주시 용담동 갯바위에서 A양(3·경기)의 엄마 B씨(33·경기)를 찾기 위해 수색을 하고 있다. A양은 지난 4일 애월읍 신엄리 해안 갯바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018.11.6
뉴스1
제주에서 숨진 채 발견됐던 3세 여아의 엄마로 추정되는 여성의 시신이 제주항에서 발견됐다.

7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39분쯤 제주항 7부두 하얀등대 방파제 테트라포드에서 여성 시신 1구가 발견됐다.

시신은 낚시객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 오후 7시 5분쯤 119구조대에 의해 수습돼 제주시 내 병원으로 옮겨졌다.

제주해경은 이 시신이 지난 4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해안가 갯바위에서 숨진 채 발견된 A(3·경기)양의 엄마 B(33·경기)씨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경은 시신이 입고 있는 남색 꽃무늬 상의와 검은색 하의 등이 B씨의 실종 직전 옷차림과 비슷하고, 신체적 특징도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숨진 A양이 발견되자 제주에 내려왔던 모녀의 가족은 이날 집으로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 관계자는 “현재 지문 검사 등 시신 검시를 통해 사망자의 신원이 B씨인지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B씨는 3세 딸과 함께 이틀간 머물렀던 제주시 삼도동 숙소에서 지난 2일 나와 택시를 타고 오전 2시 38분쯤 제주시 용담동 해안도로에 내렸다. 이어 오전 2시 47분쯤 도로에서 바닷가 쪽으로 난 계단 아래로 내려간 뒤 자취를 감췄다.

도로 건너편 상가 CCTV에는 모녀가 바닷가 쪽으로 내려간 모습이 찍힌 뒤 다시 도로 위로 올라오는 모습은 찍히지 않아 그 동안 행방이 묘연했다. 그리고 딸은 지난 4일 오후 제주시 애월읍 해안에서 숨진 채 낚시객에 의해 발견됐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