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행기 참사로 짝 잃은 예비신부 홀로 웨딩드레스 입은 사연

비행기 참사로 짝 잃은 예비신부 홀로 웨딩드레스 입은 사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14 16:50
업데이트 2018-11-14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행기 참사로 짝을 잃은 인도네시아의 예비신부가 홀로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카메라 앞에 섰다.

지난달 29일 수도 자카르타를 떠난 라이온 에어 JT 610편에는 이달 11일 고향인 팡칼 피낭에서 약혼녀 인탄 사야리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던 예비신랑 리오 난다 프라타마가 탑승하고 있었다. 하지만 189명을 태운 여객기는 이륙 직후 바다에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희생됐다.

사야리는 신랑의 마지막 소원일 것이라며 그와 함께 고른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반지를 낀 채 카메라 앞에 섰다. 그녀는 인스타그램에 사진들을 올리며 “제대로 묘사하기조차 힘든 슬픔을 느끼면서도 당신을 위해 미소를 지어야만 한다”며 “당신이 늘 얘기했던 대로 슬퍼할 수만은 없고 강해져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되뇌었다.

사야리는 프라타마가 공항으로 떠나기 전 자신이 예식 시간까지 도착하지 못하면 신부 혼자라도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어야 하며 사진들을 찍어 보내줘야 한다고 농을 했다고 털어놓았다. 물론 예쁘게 화장하고 하얀 장미를 들고 있어야 한다고도 했다. 앞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그녀는 첫사랑이었던 약혼자와 중학교 다닐 때부터 무려 13년을 알고 지낸 사이라고 밝혔다.

의학박사인 프라타마는 자카르타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예식에 참석하기 위해 돌아가려던 참이었는데 공항을 떠나면서 동료들에게 예식에 지각하면 약혼녀가 달아날 것이라고 농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