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하나’라는 의미의 손짓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워너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하나’라는 의미의 손짓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한 워너원이 1년 6개월로 예정돼 있던 활동을 완주하는 소감을 털어놨다.

워너원은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강다니엘은 다른 그룹들보다 빨리 완주를 하게 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좋은 단어로 섭섭시원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때로는 좋기도 하고 슬프기도 할 것 같고 복잡한 감정”이라고 털어놨다.

‘멤버들끼리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뭔가를 했냐’는 질문에 강다니엘은 “리얼리티 촬영 차 태국에 갔다왔는데 어떻게 보면 워너원의 마지막 단체여행이라고 저희끼리 얘기를 나눴다”며 “서로 몰랐던 힘들었던 부분들이나 워너블(팬덤명)들이 저희와 함께 걸었던 것을 추억하는 것으로 행복했다”고 말했다.

하성운은 “나중에 여행도 좋고 1년에 한번쯤은 다같이 만났으면 좋겠다고 한 적이 있다”며 “서로 이해도 많이 해주고 배려도 해가면서 지금까지 달려온 게 대견하다. 옆에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첫 정규앨범을 소개하는 시간도 있었다. 윤지성은 “워너원의 연산 시리즈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라며 “너와 내가 서로를 그리워하게 될 운명에 맞서 싸우며 다시 만나 하나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박우진은 타이틀곡 ‘봄바람’의 안무에 대해 “테이프가 돌아가는 듯한 안무와 봄바람이 부는 듯한 안무가 있다”며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김재환은 ‘길지 않은 활동 동안 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없냐’는 질문에 “지금까지 워너원이 달려오면서 굉장히 많은 도전을 해서 할 때마다 재미있었다”며 “너무 행복하게 무대를 했고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밝혔다.

옹성우는 “체조경기장의 느낌이 굉장히 좋다고 들어서 체조경기장 콘서트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못하게 돼서 너무 아쉽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강다니엘은 워너원의 영향력과 관련한 질문에 “우리가 어떤 영향력을 크게 줬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엑소, 방탄소년단 등 훌륭한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하게 돼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워너원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봄바람’을 비롯해 하성운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불꽃놀이’, 박우진이 랩메이킹을 맡은 ‘어웨이크’, 워너블을 향한 진심을 담은 ‘12번째 별’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