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사장후보 “세월호 사건 당일 노래방 법인카드 사용 송구”

KBS 사장후보 “세월호 사건 당일 노래방 법인카드 사용 송구”

입력 2018-11-19 11:18
업데이트 2018-11-19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회식 후 법인카드를 사용했다고 인정하며 다시 한번 사과했다.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 등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8.10.19 연합뉴스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 등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8.10.19 연합뉴스
양 후보자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 참석, 관련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이철희(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요청에 이같이 답했다.

양 후보자는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 (회식) 참석 문제로 지난번 청문회, 국정감사, 그리고 오늘까지 논란이 이어지는 상황을 초래한 데 대해 국민께 송구하다”고 밝혔다.

양 후보자는 이어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제 법인카드가 사용됐다는 지적을 받고 당혹스러웠다. 이후 최대한 그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그날 저녁 회식에 참석했던 증언자들의 증언을 다 듣고 이렇게 결론 내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1차로 횟집에서 열린 회식에 참석했고, 이후 노래방에서 16만원 상당의 비용을 제 법인카드로 제가 결제했다”면서도 “명확하지는 않지만, 카드 결제 시각과 그날 참석자들의 증언을 미뤄볼 때 제가 그곳에서 술을 마시거나 노래를 부르지는 않았다고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참사 당일 그런 모임을 가진 것은 부적절했다고 생각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 세월호 참사 유족께 사과드렸고, 국민들께도 다시 송구하다고 말씀드린다. 이 사건을 더 엄격한 기준을 세우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KBS 사장인 양 후보자는 지난 3월 30일 과방위 인사청문회를 거쳐 취임했다. 그는 앞서 해임된 고대영 전 사장의 잔여 임기(오는 11월 23일까지)를 수행 중이다.

양 후보자는 이번 청문회 이후 대통령 재가를 받으면 사장직을 연임하게 된다. 임기는 11월 24일부터 3년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