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회 간 이재명 “삼바에나 관심 가져달라” 취재진에 일침

국회 간 이재명 “삼바에나 관심 가져달라” 취재진에 일침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20 17:45
업데이트 2018-11-20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재진에 둘러싸인 이재명 경기지사
취재진에 둘러싸인 이재명 경기지사 20일 오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2018 국회 철도 정책 세미나’에 참석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과 관련된 기자들의 질문이 쏟아지고 있다. 2018.11.20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여당에 부정적인 글을 여러 차례 올린 트위터 계정(@08__hhkim)의 주인이 부인 김혜경씨라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 논란에 대해 20일 굳게 입을 닫았다.

이 지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고의 분식회계 사건에나 관심을 가져달라”며 몰려든 취재진을 꼬집었다.

전날 부인 김씨의 결백을 주장하며 강력 반발했던 이 지사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철도정책 세미나’에 참석해서는 입을 열지 않았다.

이 지사는 쏟아지는 취재진의 질문에도 “철도정책에 아주 관심이 많은가 보네요”라며 “경기도의 철도정책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며 ‘동문서답’했다.

국회를 떠나면서도 탈당 여부를 포함한 취재진의 질문에 “삼성바이오로직스 사건이나 좀 많이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면서 “국민들의 삶을 해치는 부정부패나 이런 데 관심을 가져주면 얼마나 좋겠나”라고 답한 뒤 입을 닫았다.

그는 전날에도 경기도청 앞에서 본인의 입장을 밝히며 “경찰이 제 수사의 10분의 1만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사건이나 기득권 부정부패에 관심 두고 집중했다면 나라가 지금보다 10배는 좋아졌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