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선민 골에 BJ 감스트 “관제탑 세리머니 한다더니…”

문선민 골에 BJ 감스트 “관제탑 세리머니 한다더니…”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21 21:46
업데이트 2018-11-21 2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 넣고 하이파이브하는 문선민
골 넣고 하이파이브하는 문선민 20일 호주 브리즈번 퀸즐랜드 스포츠 육상센터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 한국 축구대표팀의 평가전에서 문선민(왼쪽)이 그림 같은 논스톱 중거리슛으로 득점한 뒤 세리머니 없이 이청용(17번)과 하이파이브로 기쁨을 나누고 있다. 2018.11.21
SBS뉴스 유튜브 캡처
축구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이 20일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에서 그림 같은 ‘원더골’을 선보인 데 대해 인터넷 축구 방송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관제탑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감스트는 평가전 후 인터넷 방송에서 “문선민 선수 골 넣는 거 봤는데 삐쳤다”며 “카카오톡으로 3일 전에 (관제탑 세리머니) 한다고 했잖아요”라며 서운한 기색을 보였다.

관제탑은 감스트를 상징하는 춤이다. ‘라우더’라는 곡에 맞춰 양팔을 번갈아 쭉 폈다가 어깨 쪽으로 접는 동작을 반복하며 제자리에서 두발 모아 뛰는 동작이다.
인터넷 축구방송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20일 한국 축구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의 평가전을 본 뒤 미드필더 문선민이 약속한 관제탑 세리머니를 보여주지 않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018.11.21  감스트 유튜브 캡처
인터넷 축구방송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20일 한국 축구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의 평가전을 본 뒤 미드필더 문선민이 약속한 관제탑 세리머니를 보여주지 않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018.11.21
감스트 유튜브 캡처
문선민은 K리그 경기에서 골을 넣을 때마다 관제탑 댄스 세리머니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문선민은 전날 호주 브리즈번 퀸즐랜드 스포츠 육상센터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에서 2-0으로 앞선 후반 25분 그림 같은 논스톱 중거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우즈베키스탄 골키퍼조차 두발을 떼지 못한 채 넋을 잃고 문선민의 골을 지켜보기만 했다.

경기 직후 문선민은 왜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골이) 안 들어갈 줄 알았다”며 “저도 차고 나서 너무 놀라가지고…”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문선민(왼쪽)과 BJ감스트가 지난 3월 K리그에서 만나 관제탑 세리머니에 대해 대화하고 있다. 2018.11.21  감스트 유튜브 캡처
문선민(왼쪽)과 BJ감스트가 지난 3월 K리그에서 만나 관제탑 세리머니에 대해 대화하고 있다. 2018.11.21
감스트 유튜브 캡처
실제 문선민은 득점에 성공한 뒤에도 믿기지 않는다는 듯 얼떨떨한 표정을 지었다.

문선민은 “만약 아시안컵 대회에 나간다면 그때 선보이려고 세리머니를 감춘 것”이라며 “대표팀에서 관제탑 세리머니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꼭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감스트도 문선민이 세리머니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멋진 골에 본인도 놀랐거나 그 멋진 상황에서 관제탑 댄스를 하면 마이너스였을 것”이라며 “솔직히 안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문선민이 20일 호주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이 끝난 뒤 “골을 넣고 너무 놀라서 세리머니를 하지 못했다”며 “다음 골을 넣은 뒤엔 관제탑 세리머니를 선보이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2018.11.21  대한축구협회(KFA) TV 유튜브 캡처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문선민이 20일 호주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이 끝난 뒤 “골을 넣고 너무 놀라서 세리머니를 하지 못했다”며 “다음 골을 넣은 뒤엔 관제탑 세리머니를 선보이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2018.11.21
대한축구협회(KFA) TV 유튜브 캡처
대신 감스트는 “아시안컵에서 골을 넣으면 꼭 보여달라”며 “항상 응원한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